신구대학교(이숭겸 총장)는 10월 27일 개최된 2020년 제4회 경기지역 전문대학 연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교내 창업경진대회 대상 JDI팀(물리치료과 장원석 외 1명)과 SKIP10 UNIT HALF팀(패션디자인과 한세희 외 2명)이 각각 최우수상(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과 혁신상(한국창업보육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회는 COVID-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영상 발표로 진행했다. 평가 방식은 경기지역 전문대학생들이 마련한 창업아이디어 프레젠테이션 발표 영상을 아이디어의 사업성과 사회 벤처창업 리더로서의 발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했다. 이번 대회는 신구대학교, 동서울대학교, 동원대학교, 연성대학교, 오산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용인송담대학교가 공동 주관하였다.

이 대회는 신구대학교를 비롯해 각 대학에서 선발한 2개팀이 참여해 총 14개팀이 결선에 올라 치러졌으며 제출된 아이디어는 단국대학교 이환수 창업지원단 부단장을 비롯한 각 분야 전문가가 심도 있는 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선발했다.

신구대학교는 대학 재학생들의 창업교육을 위해 창업동아리뿐만 아니라 대학 창업보육센터와 창업교육센터의 창업지원풀을 이용한 다양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등을 통해 창업가이드, 전공맞춤형 창업교육 그리고 창업동아리 운영 및 시제품 제작지원 등을 지원하고 자체적으로 온라인창업강좌 ‘창업실무’와 ‘창업강좌와 실습’ 등 창업교육학사제도 운영을 통해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창업 기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