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CE(마이스), 캐셔레스트 거래소 원화마켓 상장

국내 최초 빅데이터 기반의 이벤트 예약 및 결제 활용 예정 

코핀홀딩스 주식회사(대표이사 양문섭)는 유틸리티 가상자산 마이스(MYCE)를 캐셔레스트 거래소의 원화마켓(KRW)에 상장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이스(MYCE)는 싱가포르에 설립된 유나이티드세레모니아 재단(United Ceremonia PTE. LTD.)에서 개발 및 생성한 유틸리티 가상자산이며 코핀홀딩스는 위탁매매 및 운영, 플랫폼 공동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한다. 

싱가포르 소재 유나이티드세레모니아 재단은 블록체인 기반 소프트웨어(SW) IT 기획 및 개발을 영위하는 법인이다. 

코핀홀딩스와 유나이티드세레모니아 재단은 침체된 온·오프라인 이벤트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포털 서비스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여, 이벤트 공유거래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유경제 시장을 모티브로 삼은 이 플랫폼은 구매자와 판매자가 자신이 가진 재화 및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구매 및 판매 가능케 하며, 마이스(MYCE)와 함께 이벤트 정보 공유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이스(MYCE)는 MY Ceremonial Event의 약자로 소규모 파티부터 대형 전시회까지, 모든 행사를 예약 및 결제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비즈니스 모델 차별화로 디지털 가상자산의 활용도를 높이는 동시에 이 비즈니스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불특정 다수가 서로 가치를 공유하도록 설계됐다. 

실물 서비스를 담보로 한 마이스(MYCE)는 정보 공유 서비스뿐 아니라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여행, 레저 등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영역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코핀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상장이 마이스(MYCE) 유통량 확보 및 코로나19로 침체된 온·오프라인 이벤트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많은 사람들이 마이스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