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KCB와 통합선정산대출 개발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온라인마켓 입점 판매자(셀러)의 빠른 자금회전을 지원하는 신상품 ‘통합선정산대출’ 개발을 위해 코리아크레딧뷰로㈜(이하 KCB)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KCB로부터 신뢰성과 정합성이 높은 온라인마켓 판매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신해 판매자(셀러)가 거래하는 여러 온라인마켓의 판매 대금 정산 예정금을 한꺼번에 선정산 받을 수 있는 ‘통합선정산대출’을 출시할 계획이다.

12월 출시 예정인 ‘통합선정산대출’은 최대 2달 이상 소요됐던 온라인마켓 판매자의 자금정산을 물품 배송 완료 다음날에 앞당겨 지급해 소상공인의 단기 유동성 확보를 지원하는 대출 상품이다.

대출의 신청·약정·실행 전 과정을 신한 쏠 비즈(SOL Biz) 앱에서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판매자의 정산 예정금을 온라인마켓 별로 나눠 신청할 필요없이 매출 대금을 통합해 선정산을 신청할 수 있어 판매자들의 거래 편의성 및 자금관리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과 KCB와의 협업을 통해 매출 대금 통합 선정산이 가능해져 소상공인의 현금 유동성 조기 확보, 금융비용 절감, 업무 편의성 증대가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상품 및 서비스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1) 지난 10일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소재 KCB사옥에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기업부문 신연식 부행장(좌측 세번째)과 KCB 한창래 부사장(좌측 두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