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공사 동래지사, 금정구에 작은도서관 도서구입비 후원

한국전력공사 동래지사(지사장 황상호)는 지난 21일 금정구(구청장 정미영)에 공립 작은도서관 도서구입비 200만원을 후원했다.

후원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접수돼 내년 4월 구 장전3동사 내 조성 예정인 (가칭)키즈 북 놀이터 개관 도서 구매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보성군-한국전력공사, 복지 사각지대 지원 업무협약 체결

전남 보성군은 지난 2일 군수실에서 한국전력공사 보성지사(지사장 강봉완)와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군민들과 밀접하게 접촉하는 전기검침원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요원으로 병행 활동하면서 위기 상황에 부닥친 가구와 이웃을 신속하게 발견하고, 이후 신고와 지원까지 이어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한국전력공사 보성지사는 전기검침원이 집마다 전기 검침을 위해 방문할 때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찾아내서 보성군에 신고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군 또는 읍·면은 위기가구에 대하여 현장 방문을 시행해 공적 서비스를 지원하거나 민간 자원을 연계하는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지역 실정에 밝은 검침원분들이 소외된 이웃의 어려움을 살펴볼 수 있도록 참여해주시는 한전 보성지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군 인적 안전망이 더 강화되어 군민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보성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