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헤어, 2위 로이드밤, 3위 준오헤어”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헤어 2위 로이드밤 3위 준오헤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헤어 전문점 브랜드중에서 로이드밤,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이철헤어커커,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이가자헤어비스, 제오헤어, 박준뷰티랩, 블루클럽, 헤어망고, 아이디헤어, 리소헤어, 지노헤어, 나이스가이, 오다헤어, 권홍헤어, 이만헤어, 리챠드프로헤어, 미랑컬헤어, 아이앤투헤어, 에이치스타일, 이훈헤어칼라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헤어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9월 5일부터 2020년 10월 6일까지 헤어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535,3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3,065,302개와 비교해보면 17.2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헤어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하였다. 

2020년 10월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리안헤어, 로이드밤, 준오헤어, 토리헤어, 이철헤어커커, 박승철헤어스튜디오, 블루클럽, 박준뷰티랩, 아이디헤어, 이가자헤어비스, 헤어망고, 제오헤어, 리소헤어, 지노헤어, 나이스가이, 오다헤어, 권홍헤어, 에이치스타일, 이훈헤어칼라, 리챠드프로헤어, 미랑컬헤어, 아이앤투헤어, 이만헤어 순이었다. 

1위, 리안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187 소통지수 90,235 커뮤니티지수 78,598 사회공헌지수 2,8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4,879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59,548과 비교하면 4.26% 상승했다. 

2위, 로이드밤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387 소통지수 68,265 커뮤니티지수 37,445 사회공헌지수 17,9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8,027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71,251과 비교하면 55.60% 하락했다. 

3위, 준오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560 소통지수 122,218 커뮤니티지수 50,157 사회공헌지수 2,3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7,258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42,295와 비교하면 32.79% 하락했다. 

4위, 토리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587 소통지수 39,286 커뮤니티지수 18,892 사회공헌지수 1,6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439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17,028과 비교하면 9.03% 하락했다. 

5위, 이철헤어커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800 소통지수 54,895 커뮤니티지수 18,915 사회공헌지수 1,3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004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91,993과 비교하면 4.1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0월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리안헤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헤어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보니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3,065,302개와 비교해보면 17.29%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19% 하락, 브랜드소통 33.80% 하락, 브랜드확산 10.89% 하락, 브랜드공헌 61.82%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헤어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9월 5일부터 2020년 10월 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