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트리,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 통해 서비스, 색다른 즐거움 제공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는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에서 글로벌 서비스 예정인 신작 게임 4종의 프리뷰 영상을 16일(월) 공개했다. 

이번 공개된 게임들은 RPG 및 캐주얼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폭넓은 유저들의 호응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먼저, <크립토네이도 for WEMIX>는 Idle RPG(방치형 역할수행)게임으로, 무궁무진한 캐릭터와 아이템의 조합으로 게임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게 개발했다. 게임 내 캐릭터 스킬 및 장비는 몬스터를 상대하며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유저들은 캐릭터들의 성장과 환생을 통해 신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보유한 아이템들은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한토큰) 자산으로 보관된다. 

또한 <전기 H5 for WEMIX>는 중국 최고의 IP인 미르(중국명:전기) IP를 기반으로 한 무협 RPG H5 게임으로써,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게임의 원형을 유지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콘텐츠를 업그레이드해 전통적인 유저들에게 어필할 예정이다. 유저들은 최고의 무공을 획득하여 더욱 강력한 캐릭터를 만들어 가는 동시에 게임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버드토네이도 for WEMIX>는 매 단계마다 출현하는 몬스터 버드를 처치하는 게임으로, 누구나 직관적으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유저들은 다수의 모드를 통해 발생하는 처치 보상으로 게임 내 자산을 확장해 나가며 캐릭터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최고의 스테이지에 도전하며 토네이도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버드토네이도 for WEMIX>는 위믹스(WEMIX) 플랫폼에 처음 출시되는 게임이 될 예정이다. 

<아쿠아 for WEMIX>는 다양한 물고기를 교배하며 서식지를 키워 나가는 게임으로, 물고기를 교배 시 일반 물고기와 특수 물고기가 생성된다. 해당 게임은 250여종의 물고기를 제공하여 유저들이 각양각색의 수중 경험을 가능하게 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게임 내에서 획득된 물고기들은 NFT 자산으로 수집되어 다른 유저들과 거래가 가능 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4종 게임 모두 위믹스(WEMIX) 플랫폼의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했으며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는 물론, 새로운 가치도 제공할 계획이다. 향후,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전 세계 유저들을 공략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위믹스(WEMIX)의 거버넌스 프로그램에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개발한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2억 이용자의 모바일 게임 ‘도탑전기'를 서비스한 중국 게임기업 ‘룽투게임', 보안, 클라우드, IDC 서비스 등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이버의IT전문 기업 “네이버 클라우드’, 5억 이용자의 ‘미르의 전설2’ IP (지식재산권) 사업 및 저작권을 보호하고 중국 내 IP 관리 감독하는 위메이드 계열회사 ‘전기아이피’가 참여하여 게임과 플랫폼의 성공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