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엠코인, 블록체인 플랫폼 토모체인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토모덱스’ 17일 상장

블록체인 기반 고객 리워드 플랫폼 에이피엠 코인(apM Coin)이 토모체인(TomoChain) 메인넷 기반의 탈중앙화 거래소 토모덱스(TomoDEX)에 11월 17일 상장된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빗썸 상장에 이은 네번째 공식 거래소 상장이다. 에이피엠코인(토큰심볼: APM)은 11월 17일 오후 2시(한국 시간 기준)부터 APM/USDT 스팟 마켓에서 거래 가능하며 거래 시작과 동시에 11월 24일 오후 2시(한국 시간 기준)까지 상장 기념 이벤트가 토모덱스에서 진행된다.

토모덱스는 동남아시아에서 높은 영향력을 가진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인 토모체인 기반의 P2P 금융 거래 플랫폼으로, 지난 6월 최초 출시됐다. 토모덱스는 서비스 출시 이후 빠르게 성장하며 암호화폐공시 플랫폼 코인마켓캡에서 최상위 탈중앙 거래소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며, 빠른 거래 처리 속도, 무료 입출금 수수료, 저렴한 거래 수수료, 높은 보안성, 완전한 탈중앙화 거래 환경 등의 장점을 내세우고 있다.

특히, 토모스왑(TomoSwap)을 통해 이더리움 등 타 플랫폼 기반 토큰이라도 자동화된 토큰 스왑을 기능을 지원한다. 토모덱스에서는 스팟 거래 이외에도 P2P 대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며, 탈중앙화 금융(DeFi) 서비스 영역에서 입지를 높이고 있다.

에이피엠 코인 프로젝트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의류 B2B 쇼핑몰인 에이피엠, 에이피엠 플레이스, 에이피엠 럭스에 도입을 목표로 개발중인 블록체인 활용 고객 리워드 플랫폼이다. 세 쇼핑몰의 1,300여 개 입점 도매 브랜드와 수만명의 국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해당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에이피엠 쇼핑몰은 방문객 80% 이상이 의류 유통업에 종사하는 해외 바이어들로, 20여 년 넘게 아시아에서 가장 인기있는 의류 도매 시장으로 유명하다. 에이피엠 코인은 에이피엠 쇼핑몰의 도매상과 바이어들이 주 사용자층인 것을 고려하여 모바일 앱 형태의 에이피엠 멤버스를 통해 사용자 친화성이 높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에이피엠 코인 측은 이번 토모덱스 상장에 대하여 “에이피엠코인이 도입될 에이피엠 쇼핑몰의 방문객 대다수가 중국 남부 지역과 베트남에 소재를 둔 사업가들이고, 에이피엠 쇼핑몰의 글로벌 사업 확장이 가시화 될 예정이다. 지난 5일, 토모체인과의 공식 협력 발표 이후, 이번 토모덱스 상장은 에이피엠코인이 토모체인 플랫폼 사용자들에게 에이피엠 코인 토큰 기반의 서비스를 손쉽게 제공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현재 에이피엠코인은 빗썸, 비트렉스 글로벌, 오케이엑스 등 국내외 대표적인 디지털 자산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센트비, 서틱, 토모체인 등 핀테크, 보안, 블록체인 부문 유명 회사와 협력 중이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