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오픈뱅킹 우대 'KDB 오픈뱅킹 정기예금' 출시
 - 최대 연 1.50% 금리 오픈뱅킹 우대 예금 출시로 오픈뱅킹 서비스 활성화 기대 -

산업은행은 30일 정부의 금융결제 인프라 개방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오픈뱅킹 서비스 활성화를 통한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하여 신상품『KDB 오픈뱅킹 정기예금』을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KDB 오픈뱅킹 정기예금』은 1인당 1억원 한도 내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1년 만기 기준 기본금리 1.0%에 오픈뱅킹 이용 우대 등 최대 0.5%의 우대금리를 더해 최고 연 1.5%의 금리를 제공하는 정기예금 상품이다.

이날 신상품 출시를 기념하여 직접 1호로 동 상품에 가입한 산업은행 이동걸 회장은“산업은행은 저금리시대에 고객에게 보탬이 되고 편리한 금융 경험을 제공하는 좋은 금융상품을 계속 제공할 것이며, 고객분들의 소중한 예금이 대한민국의 지속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신산업육성 등 필요한 곳에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산업은행은 동 상품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예정하고 있으며, 상품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산업은행 홈페이지 또는 고객상담실(1588-150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KDB오픈뱅킹 정기예금』은 산업은행 영업점,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을 통하여 만 14세 이상의 개인이 가입할 수 있는 6개월 만기 최고 연 1.0%, 1년 만기 최고 연 1.5% 금리를 제공하는 정기예금 상품이다. 가입기간별 기본금리는 6개월 만기 연 0.5%, 1년 만기 연 1.0%이며, 가입기간 동안 산업은행 오픈뱅킹 서비스 이용시 최대 연 0.4% 우대, 마케팅 활용 동의시 연 0.1%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20.10.30 기준, 세전).

 ※ 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은행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