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올해 말까지 전국 3000점에 와인 O2O 서비스 도입한다

이마트24가 올해 말까지 와인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매장을 전국 3000곳으로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11월 현재 와인 O2O 서비스 제공 매장은 서울·경기·강원·충청·전북 전주 소재 이마트24 매장 2900여 곳이다.

와인 O2O 서비스는 모바일 앱 와인포인트에 접속해 와인을 예약한 뒤 고객이 지정한 이마트24 매장에서 픽업하는 방식이다. 고객은 와인포인트 모바일 앱을 통해 편의점에서 접하기 어려운 세계 유명 산지의 다양한 중·고가 와인을 90여종을 고를 수 있다. 고객 1명당 최대 2병까지 와인 예약이 가능하다.

이마트24는 와인 O2O 서비스를 제공하는 편의점 업체 중 가장 빠른 배송 기간을 자랑한다. 평일 기준 수도권뿐만 아니라 지방 지역에서도 새벽 1시까지 주문한 와인을 당일 오후 혹은 다음날 오전 중에 받아볼 수 있다.
*11월 15일 새벽 1시 이후부터 11월 16일 새벽 1시까지 주문한 와인은 16일 오후 혹은 17일 오전 중에 도착한다.

이마트24는 와인에 대한 고객의 호응에 힘입어 와인 O2O 서비스 지역 확대를 결정했다. 이마트24가 올해 1월~10월까지 와인 O2O 서비스 이용 건수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무려 43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이마트24 와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1월~10월) 대비 186% 신장했으며, 주류 특화매장(전용매대에 와인, 위스키 등을 진열해 판매하는 편의점 안 전문매장)은 10월 말 기준 2,400점을 돌파했다.

손아름 이마트24 주류 바이어는 “지난해 1월 와인큐레이션 전문 업체 와인포인트와 손잡고 편의점 업계 최초로 와인 O2O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올해 1월 강원지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혔다”며 “향후 이마트24 전점 도입을 목표로 와인 O2O 서비스 제공 매장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와인포인트에서 예약한 와인이 고객이 지정한 매장에 도착하면 모바일 앱을 통해 고객에게 알림이 전송된다. 매장에 방문해 와인포인트 주문 바코드 및 신분증(성인 여부 확인)을 제시한 뒤 결제 가능하다. 와인이 매장에 도착한 날로부터 4일간 와인을 픽업하지 않으면 주문이 자동 취소된다.

스타필드 하남, 멀버리 오픈

신세계프라퍼티는 지난 13일, 영국 럭셔리 패션 브랜드 멀버리를 스타필드 하남 2층에 새로 오픈, 하남점 단독 상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스타필드 하남은 쇼핑∙여가∙힐링을 즐길 수 있는 복합 쇼핑몰로 루이비통, 구찌와 같은 명품부터 이마트트레이더스, 노브랜드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이번 스타필드 하남에 새로 입점한 멀버리 매장은 현대적인 인테리어와 브랜드의 유산이 깃든 감각적이고 과감한 디자인으로 멀버리만의 진보적인 느낌과 동시에 영국적 헤리티지를 잘 보여준다.

멀버리는 스타필드 하남 입점을 기념해 브랜드 시그니처 제품인 알렉사백의 골드 버전인 ‘메탈릭 버팔로 앤티크 골드 알렉사백’을 스타필드 하남점 전용 상품으로 선보인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스타필드 하남에서만 구입 가능하며 한정 판매 상품으로 희소성이 높다.

오픈 후 4년이 지난 스타필드 하남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인기 브랜드만을 엄선해 지역을 넘어 명실상부한 명품 쇼핑몰로 자리 잡았다. 스타필드 하남에 입점한 럭셔리 브랜드는 루이비통, 구찌, 프라다, 티파니 등 총 30여 개로, 올해 10월까지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43%에 달한다.

럭셔리 브랜드 시즌오프도 눈여겨볼 만하다. 해외 유명 브랜드 코치, 마이클코어스를 시작으로 14개 브랜드가 순차적으로 시즌오프에 돌입한다.

코치와 마이클코어스는 지난 13일부터 일부 품목을 제외한 전 제품을 30~50% 가격을 인하해 판매한다. 듀퐁은 일부품목을 제외한 전 제품 최대 40%, 쟈딕앤볼테르도 최대 30%까지 할인하고 있다. 토리버치, 엠포리오 아르마니, 조르지오 아르마니 등 10여 개 브랜드에서도 11월 말~12월 초 시즌오프에 돌입한다.

스타필드 하남 이정림 점장은 “유럽 럭셔리 브랜드 멀버리의 입점은 해외여행과 해외 브랜드 쇼핑에 갈증을 느끼고 있는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전하는 한편 선택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브랜드들이 연말을 맞아 시즌오프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 고객들이 스마트한 쇼핑을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