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브에이아이, 김현수 대표, 김계현 CRO 등 인공지능 분야 전문가 임직원들이 직접 컨텐츠 기획 및 작성 눈길

인공지능 기업 슈퍼브에이아이는 데이터 라벨링 노하우 및 특허 기술, MLOps(Machine Learning Operations) 관련 컨텐츠를 볼 수 있는 공식 기술 블로그를 개설했다고 16일 밝혔다.

블로그는 슈퍼브에이아이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 가능하며, 자사 핵심 기술을 공개하는 △Tech(테크), 인터뷰 및 활동 소식, 제품 업데이트 소식 등을 전하는 △News(뉴스), 파트너사 활용 사례를 소개하는 △Use Cases(유즈 케이스), 기술 노하우를 정리한 △White paper(화이트페이퍼, 백서) 등으로 구성됐다.

현재 블로그에는 △학습용 데이터 관리로부터 시작하는 MLOps △DevOps의 다음은 MLOps입니다 △데이터 라벨링 사업 노하우 등 슈퍼브에이아이가 지금까지 쌓아온 인공지능 데이터 관련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컨텐츠들이 업로드 되어 있다. 모든 컨텐츠는 김현수 대표를 비롯해 김계현 CRO와 임직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작성한다.

슈퍼브에이아이 기술 블로그의 주요 기고자 중 한명인 김현수 대표는 로보틱스앤오토메이션(Robotics & Automations) 등의 테크 전문 미디어에 머신러닝 데이터 관리에 관한 글을 기고하는 등 미국 내 최고 기술 커뮤니티 내에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관리의 필요성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얼마 전에는 실리콘밸리 최상위 기업의 데이터/인공지능 책임자들이 참여하는 것으로 유명한 투워즈데이터사이언스(Towards Data Science) 채널과 팟캐스트 인터뷰를, 포브스지와 ‘데이터 관점의 MLOps 필요성’에 대해 인터뷰를 하기도 했다. 김계현 CRO(Chief Research Officer)는 비전 인공지능 분야에서 손 꼽히는 전문가로, 연구 부문과 소프트웨어 개발 실력을 모두 갖춘 AI 스페셜리스트로 정평이 나 있다.

한편, 슈퍼브에이아이는 기술 블로그 개설과 함께 기업 및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정기 뉴스레터 서비스도 시작한다. 뉴스레터에는 기업의 최신 소식과 데이터 관련 정보들이 담길 예정이며, 구독 신청은 슈퍼브에이아이 한국어 블로그 내 배너를 통해 할 수 있다.

슈퍼브에이아이 김현수 대표는 “슈퍼브에이아이가 데이터계의 깃허브(GitHub)를 꿈꾸는 만큼, 인공지능 데이터 생태계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자사의 기술 노하우를 공개하겠다”며, ”추후에는 AI 개발자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와 지식을 오픈소스화하는데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