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

추진배경
및 목적
ㅇ 자율협력주행 인프라(C-ITS), 자율주행 전용 차고지, 자율주행 교통안전시설(노면표시 등) 등 자율주행 지원 인프라를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자율주행 유상운송 모빌리티 거점 조성
지구범위
상암동 일원 6.2Km2

대표 서비스(안)
 ㅇ 마을버스 유상운송
 
① 지하철역~상업지역 , ②지하철역~주거지역, ③지하철역~ 공원지역 연계 순환 서비스
④ 친환경 전기차 등을 활용한 공원내부 순환 서비스(관광겸용)
⑤ 지하철~BRT(중앙버스전용차로) 연계 서비스 

지하철역~주거지역
공원내부 순환

 ㅇ 수요응답형 유상운송
 
① 휠체어이용자 등 교통약자 중심 수요응답형 서비스  
② First&Last Mile 개념의 수요응답형 서비스 
③ 고급 수요응답형 여객자동차 서비스    

 ㅇ 화물 유상운송

① 개인간(P2P) 중고거래시 대형화물 단거리 운송 서비스(당근마켓 등)
② 대형마트~주거지역간 신선식품 등 상품 배달 서비스

[충북·세종]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

추진배경
및 목적
ㅇ 국내 최초 광역 지자체간 장거리 운송서비스에 자율주행 서비스 적용 추진 
ㅇ 향후 충남, 대전 구간으로 확장하여 ‘충청권 초광역권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를 구성하고, ‘자율주행 광역교통’ 시대 준비
지구범위
오송역↔세종터미널 구간 BRT 약 22.4km

대표 서비스(안)
ㅇ BRT 버스전용도로 기반 광역 대중교통 자율주행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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