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슈가힐,상업용 부동산 전문 플랫폼 네모,상가 실거래가 확인 서비스 개시

상업용 부동산 전문 플랫폼 ‘네모’를 운영하는 ㈜슈가힐(대표 이용일)이 상가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상가 실거래가 확인 기능은 네모에서 거래가 성사된 상가 매물의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계약된 점포의 보증금과 월세, 권리금의 실제 거래 가격을 검증해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원하는 매물과 그 주변 상권의 실거래 매물 가격을 비교함으로써 계약 전 합리적인 의사 결정이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는 분쟁과 조정 신청이 잦은 권리금의 실거래가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상가 실거래가 정보는 네모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네모는 직접 확인·검증을 마친 점포거래 매물을 보여주는 ‘확인 점포 표시’ 기능도 추가했으며, 개인화된 알림을 통해 시세 변동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알림 서비스’ 기능도 출시할 예정이다. 

㈜슈가힐 관계자는 “상권분석, 시세정보 등 정확하고 양질의 빅데이터를 제공하여 침체 부동산 시장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슈가힐은 2020년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주관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사업화 지원, 멘토링 등 전문 맞춤 지원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