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썸벤처스, ‘IT’s AWESOME’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성공적으로 종료

어썸벤처스(대표 오영록)는 11월 26일 데모데이를 끝으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잇츠 어썸(IT’s AWESOME)’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잇츠 어썸은 어썸벤처스가 올 8월부터 3개월간 진행한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멘토링, 세미나, 타운홀 미팅,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

프로그램에는 인공지능(AI), 5G, 증강 현실(AR), 가상 현실(VR) 관련 유망 스타트업 8곳이 참가했다.

주요 기업으로는 △VR·AR 기반 건축 설계 협업 플랫폼 개발 업체 ‘에이디’ △모바일 기기를 통한 신체 측정과 이를 활용한 3D 가상 피팅 및 VR 패션쇼 등을 제공하는 ‘에이아이바’ △엣지컴퓨팅 기술 기업 ‘셀플러스’ △AI 기반 비디오 홈트레이닝 플랫폼 업체 ‘데브언리밋’ △스마트 도심 물류 서비스 기업 ‘고박스’ △멘탈케어 건강기능식품 추천 서비스 ‘오늘한알’ 등이 있다.

데모데이는 각 기업의 사업 모델 및 향후 계획 발표에 이어 투자자들과의 1:1 라운드 테이블 순서로 진행됐다.

어썸벤처스는 검토를 거쳐 8곳 기업 가운데 에이디, 에이아이바, 고박스 3곳에 시드 투자를 완료했다.

어썸벤처스는 프로그램이 끝난 뒤에도 참가 기업들의 투자 및 해외 진출 부분에 대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어썸벤처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수한 기업들이 잇츠 어썸에 많이 참여했다며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기업들에 감사드리며 이번 프로그램 경험이 위기 극복과 성장 및 해외 진출 경험을 쌓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