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AC, 가상자산 거래소 및 커스터디로 인증 업계 획득 완료

GDAC(지닥) 가상자산 거래소의 운영사, 블록체인 금융기술사 피어테크(Peertec)가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닥은 가상자산 거래소 뿐만이 아닌 커스터디(지갑관리 시스템) 운영까지 ISMS 인증을 받은 첫 사례로 커스터디 기반 거래소로서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인증받았다. 
 
ISMS란 기업이 고객의 주요 자산과 정보를 보호하고 관리하는 정보통신망의 기술적, 물리적 보안과 안전성 확보에 대한 종합적인 관리체계에 대한 인증제도이다. ISMS는 국가 정보보안 공인 인증기관 KISA의 80개 항목 적합성 심사와 평가를 모두 통과한 기업 및 기관에게 부여된다.

개정 '특정금융 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이 내년 3월 시행되면,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FIU)에 ‘가상자산 사업자'로서의 신고를 마친 가상자산 거래소만이 영업이 가능하다. ISMS 취득은 신고 수리 필수 요건 중 하나로, 특금법 이후 영업을 하려면 반드시 확보해야 한다.

피어테크의 한승환 대표는 “ISMS 인증은 지닥의 회원들에게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갖춰야 하는 필수사항”이라며 “앞으로도 지닥은 커스터디 기반 가상자산(디지털 자산) 거래소로서 개인 및 법인 회원들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며 개인뿐만 아닌 기관투자자를 포함한 모든 법인들이 참여 가능한 제도권 디지털 자산 기반 금융 상품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인증서 발급현황]
●    인증번호: ISMS-KISA-2020-210
●    업체(기관)명 : 주식회사 피어테크
●    인증범위: 클라우드 기반의 거래소 및 지갑관리 시스템 운영(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    유효기간: 2020-12-02 ~ 2023-12-01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