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중심 경영 첫 발”KMH, 기업설명회 성료

KMH가 10일 여의도 63빌딩에서 진행된 기업설명회를 성황리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기업설명회는 다수의 기관 투자자와 개인 투자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 경영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투자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KMH의 성장 과정과 사업 다각화를 통한 종합 그룹으로의 도약에 대한 계획이 공유됐다. 

KMH는 경영진의 체계적인 M&A 성장 전략을 통해 안정적으로 성장해 왔다고 설명했다. 향후에는 기업가치 제고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배구조를 개편해 방송∙미디어 사업, 레저 사업, IT∙제조∙반도체 사업 포트폴리오를 명확하게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주가치 중심 경영을 위한 활동도 강화한다. KMH는 2018년부터 시행 중인 현금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 주주환원 정책을 지속, 확대해 기관투자자 유치 및 주가 부양에 노력할 방침이다. 또 정기적 기업설명회 개최, 사외이사 인원 확대, 최초 여성 이사 제안 등을 통해 기업 경영 투명성을 높인다. 

한찬수 KMH 대표는 “정기적인 기업설명회를 개최해 지속적으로 투자자들과 소통하고자 이번 기업설명회를 준비했다”면서 “기업의 진취적인 성장과 동시에 투자자를 위한 적극적인 IR 활동으로 경영 투명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MH는 방송 송출 및 채널 공급 사업을 기반으로 2011년 코스닥 상장 이후 방송 미디어, 반도체, 레저 사업 등 적극적인 사업 다각화를 추진했다. 또 ‘IR 스페셜 포스팀(IR Special Force Team)’을 가동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활용해 주주 소통을 강화하는 등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