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투클라우드, 대한아동병원협회․복산나이스와 의약품 공급망 관리 서비스 구축 및 사업협력 MOU 체결

IoT 의약품 관리 시스템 전문기업 ‘㈜엠투클라우드(대표 문진수)’가 최근 대한‘아동병원협회’, ‘㈜복산나이스’와 ‘의약품 공급망 관리 서비스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엠투클라우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이다. 대한민국 1호 IoT보안 인증 기업으로 안전성과 투명성을 확보한 IT기술을 적용해 의약품의 안전과 품질을 보장하는 의약품 공급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3사는 환자가 백신을 접종하기까지 의약품 유통 전 과정의 콜드체인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의약품유통사와 병원, IT기업이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 의약품 공급망 관리 서비스 개발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식에는 IoT기반 의약품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엠투클라우드 문진수 대표, 대한아동병원협회 박양동 회장, ㈜복산나이스 엄승욱 대표가 참석했다. 

엠투클라우드 문진수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의약품 유통 전 구간의 제품 품질을 보증함으로 환자에게 신뢰를 제공하겠다.”며, “나아가 백신의 수급불균형 해소에 기여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