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진천군, 경남 밀양시에서 위메프오와 상품권 연동 시작
최대 10% 할인 혜택, 전국으로 연계 확대 예정
6자리 번호 입력만으로 주문 및 결제 끝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이하 한결원)은 충청북도 진천군, 경상남도 밀양시가 발행하는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배달 앱 위메프오에서 결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진천군과 밀양시는 위메프오와의 연계를 통해 모바일 진천사랑상품권 및 밀양사랑상품권으로 앱 내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모바일 진천사랑상품권과 밀양사랑상품권을 보유한 위메프오 고객은 진천군과 밀양시에 주소지를 둔 위메프오 가맹점에서 배달 주문 시 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다.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은 모바일에 상품권이 저장돼 있어 배달 앱 등 온라인 결제 시 사용이 쉽다. 결제는 간편결제 방식으로 카드 번호 등이 필요없고, 기존에 설정한 비밀번호 6자리로 결제할 수 있다.

위메프오는 최근 서울시 제로배달 유니온에 참여하며 서울사랑상품권 결제 연계를 진행했다. 서울시와 진천군, 밀양시와의 연계를 시작으로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결제 연계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공공 배달 앱과 모바일상품권이 연동되면 소상공인은 중개 수수료 부담을 덜고 소비자는 상품권의 최대 10% 할인율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이를 위해서는 공공 배달 앱 사업을 추진하는 지방자치단체가 모바일로 된 지역사랑상품권을 발행해야 한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충북 진천군과 경남 밀양시에서 발행하는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을 통해 더 저렴한 가격으로 배달 음식을 주문할 수 있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과 소상공인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관련 서비스가 확대돼 더 많은 시민과 소비자에게 혜택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자체 및 배달 앱 기업 등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