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극에서 온 연어·초록입홍합을 만나세요" 백화점 3社 각양각색 연말 특별전 선보여
"남극에서 온 연어·초록입홍합을 만나세요" 백화점 3社 각양각색 연말 특별전 선보여
  • 조흥훈 기자
  • 승인 2020.12.16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잠실점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잠실점

백화점 3社는 연말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코로나로 지치고 힘든 고객들을 위해 바로 롯데백화점 잠실점 지하식품관에서  “자연의 순수와 함께하는 치유의 시간-따듯한 식탁”이라는 주제로 ‘세계 최고의 청정수역, 남극해 특별 기획전’ 을 16일 개막했다.  행사는 이달 31일까지 계속된다.

“세계 톱클래스 셰프들이 가장 사랑하는 재료.”  “사용여부에 따라 최고급 호텔의 수준이 달라지는 마의 식자재.”  “항생제, 백신, 성장촉진호르몬제(GMO)를 사용하지 않는 무공해 청정식품.”  “영양분이 풍부하고 항염성분, 오메가3 등을 다량 함유해  ‘바다의 보배’로 불리는 비교불가.”  “지구상에 남은 마지막 청정지역…”  요란할 정도로 수많은 수식어가 따라다닌다. 뉴질랜드 스튜어트섬 남쪽 남극해에서 자란 연어(King Salmon)와 초록입홍합(Green Lipped Shell)으로 세계 식자재시장에서는 이미 최고의 프리미엄급으로 평가 받는 것들이다. 

특별전에서 선보이는 킹 연어(King Salmon)는 전세계 연어 가운데 최상위 1%에 해당하는 품종으로 영양분, 면역력, 식감에서 뛰어나 ‘바다의 여왕’으로 불린다. 또 초록입홍합(Green-Lipped Mussel) 역시 식감과 육즙이 탁월해 미국, 유럽, 일본에서 최고의 프리미엄 요리 재료로 평가받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제1차 행사는 31일까지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열리며, 이후 소비자들의 반응을 보아가며 품목을 늘려 2,3차 특별전을 개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남극해는 낮은 수온으로 박테리아 등이 살수 없는데다 지리적으로도 고립돼 환경이 오염되지 않은 세계최고의 청정지역으로 유명하다. 이에 따라 이 수역에서 자란 수산물들은 그 깨긋함과 위생의 안전으로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특히 이 일대의 자연산 또는 양식의 킹 연어(King Salmon•대왕 연어)는 차가운 바다에서 서서히 성장해 다른 지역 연어들에 비해 육질이 찰진데다 오메가3가 풍부해 식감과 영양면에서 다른 지역 연어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세계 최고급 식자재로 통하고 있다. 

 실제 대서양 등 다른 지역 바다(17~20℃)와는 달리 낮은 수온(14℃)덕분으로 기생충이 서식하기 어려워 항생제, 살균제, 살충제, 백신을 사용하지 않아 3무 즉,  무(無)항생제 무(無)백신 무(無)GMO로 널리 알려져 있다.

 미국, 캐나다, 벨기에 등지에서 고품질 무항생제 연어에 인증하는 ‘시푸드워치’ 마크를 받았으며 특히 미국시장에서 고급식자재로 인기가 높다.
 
킹연어와 함께 선보이는 초록입홍합 역시 오메가3 뿐만 아니라 항염성분과 철분 및 비타민 B12가 풍부하여 빈혈 및 혈액 생성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플랑크톤들이 남극해 상공의 강한 자외선을 뚫고 살아남기 위해 자체 면역력을 키워 항산화 항염 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에 따라 연어 또한 항산화 기능이 뛰어난 것으로 밝혀졌다. 이 항염성분은 관절염 뿐만 아니라 염증 질환인 천식, 기관지염, 중이염, 치주염, 알레르기 피부염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프랑스 알레르기 및 면역학회지(Allergie et Immunologie)에 등재된 연구논문에 따르면 초록입홍합 추출 오일은 대표적 항염 식품인 아마씨유, 달맞이꽃 종자유에 비해 효과가 250~300배 높다고 한다.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관절 기능 개선’을 인정받은 것은 초록입홍합에서 추출한 오일 형태가 유일하다. 

그동안 국내에서는 보관과 유통문제 때문에 주로 건강식품 및 반각 식자재형태(홍합의 한쪽 덮개를 제거한 상태)로 소비돼왔으나 이제부터 온각(덮개가 덮인 원물형태)으로 튼실한 씨알에 쫄깃한 식감, 시원하고도 고소한 맛의 요리를 즐길 수 있게 됐다.

한편 초록입홍합은 격렬한 춤을 추는 뉴질랜드 원주민(마오리족)들 가운데 관절염 환자가 없는 점을 이상하게 생각한 의료진들이 오랫동안 연구한 끝에 이들이 즐겨먹는 이 초록입홍합에서 관절염에 좋은 오메가3가 집중적으로 함유된 사실을 발견하면서 유명해졌다. 이후 세계각국에서 뉴질랜드 초록입홍합을 찾는 등 초록입홍합은 뉴질랜드정부가 특별 관광상품으로 지정해 육성하는 등 식물성 과일 키위와 함께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상품이 됐다. 

▲ 현대백화점 판교점서 18~27일 ‘음식관광기념품 행사

한국관광공사가 지자체와 함께 지역고유의 매력과 상품성을 살려낸 ‘음식관광기념품’을 수도권에서 선보이는 행사를 연다.

행사는 18~27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열리는 ‘음식관광기념품 팝스토어’.

행사 관계자는 "공사가 전국 관광거점도시 지자체들과 함께 상품경쟁력 강화를 위한 컨설팅을 통해 개선한 상품들을 판매한다"고 전했다.

또, 현대백화점은 25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에서 ‘크리스마스 홈파티 키트’를 구매 기프트로 증정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홈파티 키트’는 미니 미러볼과 현대백화점이 자체 개발한 강아지 캐릭터 ‘흰디(Heendy)’가 그려진 무릎 담요로 구성된다. 특히, 미니 미러볼은 주변 소리에 반응해 불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크리스마스 홈파티 키트는 당일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해 제공한다. 각 점포 사은데스크에서 수령할 수 있다. 점별 600개 한정 수량이다.

▲ 신세계백화점, 모엣&샹동과 각인 서비스 선보여

신세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샴페인 브랜드 ‘모엣&샹동’과 와인 케이스 레터링 서비스와 보틀 각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27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체험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인의 이름 또는 특별함을 담은 메시지를 샴페인 병에 새길 수 있어 연말연시 선물로도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또, 신세계면세점이 연말을 맞아 면세쇼핑 온라인몰 '쓱스페셜'에서 연말 특가전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실시되는 연말 특가전에서는 몽블랑, 브라이틀링, 제니스, 골든구스, 어그, 마크제이콥스, 프레데릭 콘스탄트, 세이코, 지샥, 캐논 등 등 58개 브랜드, 1510여 개 이르는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선물 구매와 쇼핑을 원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연말특가전을 준비했다”며 “사회적거리두기로 화려한 연말 분위기는 즐길 수 없지만, 이번 행사가 지난 한해 동안 고마운 분들께 마음을 전하는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7길 19
  • 기사정정요청: press88only@daum.net
  • 애드버토리얼 아티클 : 광고문의 클릭 및 작성
  • 대표전화 : 010-2068-7868 (문자 수신용) 편집부장 조해리
  • 제호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 등록번호 : 서울 아 04281
  • 등록일 : 2016-12-15
  • 발행일 : 2016-12-15
  • 발행인·편집인 : 조흥훈(Harry_cho)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민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6-2021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juaju123@naver.com(business proposal) / 보도자료는 press88only@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