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동향] 비씨카드 ‘페이북’ 앱을 통해 계좌 및 소비내역 간편 확인 外

신용 관리 특화 자산관리 앱 알다를 서비스하는 팀윙크가 비씨카드 ‘페이북’ 앱에서 알다의 마이데이터(MyData)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연동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팀윙크는 ‘알다’를 기반으로 다양한 금융사에 솔루션 연동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2019년 BNK경남은행 ‘투유뱅크’에 연동 서비스를 제공했고, 이번에는 비씨카드와의 제휴를 통해 ‘페이북’ 앱 내 마이데이터 솔루션 연동 서비스를 론칭한다. ‘페이북’ 사용자는 앱 내의 ‘홈’ 및 ‘금융’ 메뉴를 통해 알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예·적금 내역과 카드 소비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알다’는 팀윙크가 선보인 PFM(Personal Financial Management, 개인 자산관리) 앱이다. 2018년 출시 이후 약 3년간 중·저신용자에게 특화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중고차 시세 조회 서비스, 카카오뱅크 계좌 연동 서비스를 핀테크 업계 최초로 선보이기도 했다. 앱 출시 3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건을 기록했으며, 2020년 한경 핀테크 대상에서 PFM부문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팀윙크 사업제휴팀 양현석 팀장은 “3년간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BC카드와의 제휴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사 및 플랫폼과 제휴해 금융 소비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팀윙크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외에도 신용 올리기, 무료 신용보고서, 실시간 대출 비교 서비스 등 중·저신용자들의 피부에 와닿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19년에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지정대리인으로 지정됐다.

최근에는 마이데이터 산업 예비허가 대상자로 선정됐으며, 금융 소비자들이 자신의 금융 건강(Financial Health)을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인공지능 뷰티 솔루션 룰루랩, 벤처창업진흥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청년기업 부문, 국가경제 발전·창업 활성화 기여 공로

혁신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인공지능(AI) 뷰티 스타트업 룰루랩(대표 최용준)이 ‘2020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룰루랩은 2018년부터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로 활동하고 있다.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은 혁신성장의 주역인 우수 벤처·창업기업을 발굴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벤처·투자·창업 활성화, 지식서비스 산업발전 등 경제성장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개인 및 단체에 포상한다. 룰루랩은 국가경제 발전과 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만 39세 이하 기업인에게 수여하는 청년기업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룰루랩은 삼성전자 사내벤처 C-Lab 출신 기업이다.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맞춤형 스킨케어 솔루션인 루미니(LUMINI)를 개발했다. 루미니는 비접촉식으로 피부 전면을 스캔해 10초 안에 분석하고, 개인의 피부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추천해주는 솔루션이다. 최근에는 비대면 인공지능 피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미러인 루미니 키오스크 V2(LUMINI KIOSK Ver.2)를 론칭함에 따라 인공지능 혁신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뷰티 산업에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피부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룰루랩의 제품성과 기술력은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중동 최대 전자제품 유통점인 샤라프 DG에 입점한 데 이어 일본 옵티마이저 그룹과의 협력으로 현지 진출에 성공했다. 2018년부터 2년 연속 미국 CES 혁신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적으로 시장 가능성을 확인받았다.

룰루랩 최용준 대표는 “룰루랩의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산업과 함께 성장하는 것은 물론 일상 속에서 활용 가능한 맞춤형 뷰티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소비자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노력함에 따라 보다 친숙하고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룰루랩은 올 11월 국내 게임 대표기업인 넷마블 등으로부터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성공함에 따라 2023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제품 및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이텐코리아, UC9040 StreamLIVE PRO 올인원 멀티 채널 AV 믹서 출시
언제 어디서나 스튜디오 수준의 라이브 스트리밍을 쉽고 빠르게
1080p 캡처, 레코더, 스위치, 인코더 & 변환 & 분배, 오디오 믹서

에이텐코리아(ATEN, 대표 첸순청, 이하 ATEN)가 UC9040 StreamLIVE PRO 올인원 멀티 채널 AV 믹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산업 현장에서 실적 그리고 정례보고 아울러 고객사와의 소통까지 일제히 제동이 걸렸다. 코로나19의 장기화가 이의 걸림돌이라는 데 이견은 없다. 전 산업에서 언택트 전환에 신중을 기하는 이유다. 당장 교육 현장은 더 큰 고비를 겪고 있다. 온라인 수업이라는 큰 줄기에 올라타기란 인력도 여력도 빠듯하다. 그렇다고 일단 접근하면서 수정하기에는 비용도 리스크 부담도 무시 못 한다. 최소한의 장비로 최대한의 효율에 집중할 수밖에 없는 이유다.

이러한 고충에 영상 서비스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이라면 따져야 할 핵심 요건이 있다. △사용성 △신뢰도 △완성도 △호환성 △편의성까지 총 5가지 항목은 영상 서비스의 품질과 제작 편의성까지 좌우할 정도로 중요하다. 이에 KVM 스위치 및 디지털 영상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텐 코리아가 영상 서비스를 고민하는 시장을 타깃으로 ATEN UC9040 StreamLIVE PRO 올인원 멀티채널 AV 믹서 UC9040을 출시했다.

지난해 출시돼 좋은 평가를 받은 UC9020의 후속 모델인 UC9040은 최대 4개의 외부 소스를 입력받아 스트리밍 할 수 있는 전문화된 장비다. 그런데도 작은 크기의 올인원 디자인으로 1080p 비디오 캡처, 비디오 레코더, 비디오 스위치, 스트리밍 인코더, 비디오 변환기, 비디오 분배기, 오디오 믹서까지 통합한 설계는 시장에서 유일하다. 그나마 기존에 출시된 전문 장비는 방송국이나 스튜디오를 대상으로 한다. 크고 무거우며 사실상 이동성을 포기해야 하는 것 대비 에이텐(ATEN)이 선보인 AV믹서는 그 점에서 월등히 우위를 점할 △휴대성까지 돋보인다.

닥터소프트, 재택근무 원격접속 솔루션 ‘쿨게이트 텔레워크’ 출시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IT 업무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재택근무 원격접속 솔루션 선보여
기업의 안정적인 재택근무 시스템 구축을 위한 원격제어, 재택근무관리, 보안 기능 제공
저비용, 안정성, 관리 편의성을 목표로 한 솔루션 제공

닥터소프트(대표 홍윤환)가 재택근무 원격접속 솔루션 ‘쿨게이트 텔레워크’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쿨게이트 텔레워크는 재택근무 시 기업에서와 동일한 IT 환경에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원격접속솔루션으로, 기업이 비대면 환경에서도 업무 연속성을 지킬 수 있도록 개발됐다.

쿨게이트 텔레워크는 원격제어, 보안, 재택근무자 관리 기능을 함께 제공해 저비용으로 재택근무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ID/PW, OTP, PIN번호 인증을 통해 단계별 보안을 강화했으며, 백신 설치 검증 및 네트워크 차단을 통해 안전한 PC 환경을 마련할 수 있다. 더불어 기업의 문서 유출을 막기 위해 스크린 워터마크 기능을 함께 제공하며, 자율적인 재택근무의 신청/결재와 재택근무 현황/이력 보고서 생성 기능은 관리자와 사용자의 편의를 목적으로 개발됐다.

닥터소프트는 2003년부터 지속적으로 원격제어 기술을 연구, 개발함에 따라 독보적인 원격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쿨게이트 텔레워크는 800여 고객사가 사용하고 있는 통합PC관리 솔루션 ‘넷클라이언트’에이전트를 기반으로 개발돼 고객사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상품의 최신성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코로나19로 대다수의 기업이 임시적으로 재택근무를 시행했으나, 언택트 근무 환경에서의 보안 위험성 증가, 근무 환경의 변화로 인한 근로자의 업무 생산성 저하, 업무 공간의 분리로 재택근무자 관리의 어려움 등이 문제점으로 지목됐다.

이에 쿨게이트 텔레워크는 다양한 원격제어 기능, 강화된 보안 기능 및 재택근무자 관리 기능을 통해 기업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한다.

닥터소프트 홍윤환 대표는 “쿨게이트 텔레워크의 ‘변화없이 변화를 만든다’는 슬로건처럼, 기업의 구축된 보안 및 시스템 환경은 그대로 이용하면서, 작업 공간만을 재택/원격으로 옮겨 어디서든 최적의 근무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닥터소프트는 쿨게이트 텔레워크 상담 문의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닥터소프트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닥터소프트는 2020년 ‘제8회 소프트웨어산업보호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사용자는 ATEN UC9040 StreamLIVE PRO 올인원 멀티채널 AV 믹서 UC9040 단 한 대로 캡처, 편집, 스트리밍이라는 모든 영상 작업을 제어할 수 있으며, 독립적인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 환경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추천하는 사용 환경은 독립 라이브 스트리밍 제작사를 기본으로 좀 더 높은 수준의 영상 서비스를 고민하는 온라인 교육, 기업 콘퍼런스 시장까지 해당한다.

ATEN은 출시한 신제품이 더 높은 화질의 라이브 스트리밍 HDMI 비디오 소스 방송을 유튜브 라이브, 페이스북 및 트위치와 같은 CDN 플랫폼으로 송출하는 데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율을 낼 수 있는 유일한 올인원 멀티채널 AV 믹서라고 설명했다.

사용성은 여타 장비 대비 쉽다. 간편하게 OnAir PRO 앱을 다운받아 레이아웃 및 DVE, Pip, PbP 설정을 쉽게 모니터링하고 편집할 수 있다. 8개의 DVE 전환을 갖췄고, 컨트롤 패널만으로도 라이브 스트리밍 작업을 구현할 수 있다.

에이텐코리아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전문 스튜디오에서나 가능한 고품질 라이브 스트리밍과 비디오 콘텐츠 제작이 가능함을 강조했다. 특히 코로나19가 종식되기 전까지는 영상 서비스에 비중이 실리는 기업 행사 및 교육 그리고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서비스 구현에 가장 유연한 장비임을 내세웠다.

에이텐코리아 담당자는 “개인 및 기업을 포함한 전 생활 환경에서 뜻하지 않게 영상 서비스의 중요도가 높아진 상황”이라며 “이제는 효율을 강조해야 하는 시점인 만큼 최소한의 장비로 최대한의 서비스를 노려야 할 시점이다. 에이텐에 출시하는 멀티채널 AV 믹서는 라이브 스트리밍 그리고 영상 제작이라는 과업 달성에 가장 큰 고민을 해결하는 유일한 장비”라고 말했다.

반디캠 5.0 출시, 동영상 강의 제작 편의 위해 소리·녹음 기능 대폭 강화
동영상 강의 제작을 위한 컴퓨터 소리 및 마이크 녹음 기능 강화와 인터페이스 개선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반디캠을 개발, 판매하는 반디캠컴퍼니(대표 오철욱)는 16일 반디캠 5.0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반디캠컴퍼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온라인 교육가 늘어난 올 한 해 반디캠으로 인터넷 강의 동영상을 제작하는 사용자들 편의를 위해서 마이크 설정 간소화, 소음 억제 필터 추가, 녹음 시 동작 안정성 개선 등 소리 녹음 관련 부분과 이외 프로그램의 사용성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이번 반디캠 5.0은 반디캠 주요 부분의 인터페이스 UI를 변경하면서 사용자들이 컴퓨터 소리 장치, 마이크 장치의 연결과 작동 상태를 쉽게 확인하고 설정을 바꿀 수 있도록 했다.

10여년 전 프로그램이 처음 출시됐을 때는 게임 녹화 용도로 반디캠을 사용하는 이용자가 많았다. 이제는 유튜버의 동영상 제작 툴, 주식 화면 녹화, 회사 업무용 PC 화면 녹화, 컴퓨터 모니터링 등 여러 용도로 쓰이고 있다.

반디캠은 ‘동영상 녹화’라는 기본을 잊지 않고 시대 흐름과 사용자 수요에 따라 웹캠 녹화, HDMI 장치 녹화, 텍스트 오버레이, 실시간 펜 그리기, 예약 녹화 기능 등을 꾸준히 추가하면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녹화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로 자리를 잡았다.

구독자 기준 전 세계 2위(약 1억명) 유튜버 퓨디파이(PewDiePie)도 반디캠 애용자로 잘 알려져 있다.

오철욱 반디캠컴퍼니 대표는 “반디캠은 컴퓨터에 능숙하지 않은, 모든 연령대의 사람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한국에서 만든 제품이 전 세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이용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디캠은 반디캠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