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티, ‘다수 출퇴근 장소 설정’ 신규 기능 업그레이드

통합 근태관리 솔루션 기업 시프티(대표 신승원)에서 ‘다수 출퇴근 장소’ 설정 기능 을 추가 업그레이드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따라 기업들은  전사 재택근무, 부분 재택근무, 거점 오피스 근무 등 다양한 형태의 근무 제도를 시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프티에서는 업무 장소가 정기·비정기적으로 변경되거나, 출근과 퇴근 장소, 시간이  달라지는 등의 복잡해지는 근태관리를 해결하기 위해 한 조직 내에 다수의 ‘출퇴근 장소’를 유연하게 설정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이번 기능은 관리자가 출퇴근 시간의 유연화 뿐 아니라 코로나로 인한 변칙적인 근무 장소의 유연화까지 편리하고 쉽게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 출퇴근 관리 기능에서는 각 조직당 하나의 근무지를 등록하고, 좌표 또는 IP 주소 둘 중 하나를 선택해 설정해 왔다. 이에 여러 근무지에서 자유롭게 근무하는 직원들의 경우, 출퇴근 시마다 관리자의 개별 승인이 필요했다. 그러나 이번 업그레이드된 다수 출퇴근 장소 설정 기능을 활용할 경우, 본사, 거점 오피스, 거래처 등 여러 위치와 IP 주소를 등록할 수 있으며, 재택근무의 경우 인증 없이 자동 출퇴근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고 유연한 출퇴근 기록이 가능해졌다.

시프티 신승원 대표는 이번 업그레이드와 관련해 “주 52시간제 확대와 코로나19가 맞물리며  근무 제도를 유연화 및 다각화하려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기업들의 과감한 시도는 코로나19가 진정된 이후에도 국내외에서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 과정에서 무엇보다 필요한 것이 유연화된 근무 제도를 뒷받침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시프티는  한발 앞서 기업과 근로자들의 니즈를 발 빠르게 파악하고 준비해 이에 맞는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