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이웃과 함께 ‘겨울간식 지도’ 만드세요

바야흐로 ‘군고구마’의 계절. 당근마켓이 동네 이웃들과 함께 '겨울간식 지도' 만들기에 나섰다. 포털 지도에서도 찾기 어려운, 우리 동네 이웃이 알려주는 먹거리 지도가 올 겨울을 훈훈하게 해줄 전망이다.

국내 1위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은 지역 주민들과 겨울철 동네 먹거리 장소를 공유하고 확인할 수 있는 ‘겨울간식 지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군밤, 군고구마, 붕어빵, 계란빵 등 추운 겨울이면 어김없이 우리 곁에 찾아와 이웃에게 따뜻함과 추억을 안겨주는 겨울간식. 당근마켓은 ‘동네생활’ 게시판에서 겨울철 먹거리 판매처를 묻고 답하는 이웃들이 급증하는 것에 착안, 동네 곳곳에 숨어있는 고마운 먹거리 상인들의 위치 정보를 함께 나누는 공간으로 이번 겨울간식 지도 만들기를 기획했다.

실제 동네 이웃들의 참여로 만들어지는 겨울간식 지도는 이웃과 이웃, 지역 상인과 주민이 연결되는 따뜻한 소통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해당 지역에서 GPS 인증을 완료한 이용자만 장소를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포털사이트에서도 쉽게 찾을 수 없는 ‘진짜 동네정보’를 이웃들과 나눌 수 있으며, 지도상에 등록된 곳곳마다 직접 방문한 이웃들의 생생한 후기들을 접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당근마켓 동네생활 상단의 ‘이웃과 함께 만드는 겨울간식 지도’ 탭을 누르고, 자신이 찾은 우리동네 겨울간식 가게 위치를 확인한 후, 알기 쉬운 이름이나 군밤, 오뎅, 호떡 등 메뉴를 입력하면 바로 등록된다.

겨울간식 지도에는 자신이 등록한 곳 외에도 여러 이웃들이 소개한 겨울간식 위치를 ‘핀’으로 확인할 수 있어 동네 사람들과 함께 지도를 하나씩 완성해가는 쏠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겨울간식 지도 서비스는 메뉴, 영업시간, 결제정보 등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준비 중이다.

당근마켓 동네생활은 기존에 공원, 병원 등 공공장소나 사장님들이 직접 등록한 가게 정보 위주의 장소공유 기능에 더해, 이번 ‘겨울간식'을 첫 주제로 이웃들과 함께 만드는 지도 서비스까지 확대하면서 더욱 생생한 알짜배기 지역 정보를 나눌 수 있는 동네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해 나갈 예정이다. 

겨울간식 지도는 오늘(21일)부터 안드로이드 및 iOS 기기 모두에서 이용 가능하며, 전국 전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당근마켓 김서은 동네생활 서비스 기획자는 “코로나 한파로 유독 어려움을 겪고 계실 지역 상인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번 겨울간식 지도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웃과 추억의 겨울간식 정보를 나누며 온정이 넘치는 연말 분위기를 느껴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당근마켓은 오프라인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지역 기반 정보들을 한데 모아 연결을 확대해나가며 동네 주민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지난 9월 전국적으로 확대 오픈한 당근마켓 동네생활은 같은 지역에 거주하는 이웃들끼리 동네의 주요 소식과 정보를 나누고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는 소통의 공간으로, 모바일 지역 커뮤니티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날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