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대표 정연훈)가 간편결제 최초로 ‘페이코(PAYCO)’를 SRT 승차권 예매 결제수단에 적용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적용으로 페이코 이용자는 개편된 SRT 승차권 예매 앱 ‘SRT’와 홈페이지에서 좌석을 예매할 때 ‘PAYCO’를 결제수단으로 선택해 결제할 수 있다. 기존 열차 예매 시 카드번호 및 유효기간을 매번 입력해야 했던 번거로움 없이 페이코에 등록한 비번 또는 지문 입력으로 손쉽게 좌석을 예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RT 앱 내 페이코 결제의 도입은 지난 10월 SRT를 운영하는 ㈜SR (대표이사 권태명)과 함께 업무 협약을 체결하면서 이뤄졌다. NHN페이코는 ㈜SR과 플랫폼 연계를 통해 철도 이용 고객에 페이코의 간편결제를 비롯한 다양한 협업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에 페이코는 이번 결제 도입에 이어 SRT 이용자들에게 국내 여행 준비에 필요한 모든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NHN페이코측은 “온라인 쇼핑, 티켓 예매 등 대부분의 소비 영역에 간편결제가 적용되어 활성화된 데 반해 열차 예매 영역은 오랫동안 간편결제 서비스의 사각지대에 놓여있었다”며 “이번 적용으로 열차 이용자들에 결제 편의를 제공하고, 나아가 페이코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여행 편의와 혜택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