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라이브커머스 ‘NOA PLAY’ 버츄얼넥스트와 MOU체결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트렌디월드(TRENDY WORLD)의 노아플레이(NOA PLAY)서비스가 최근 버츄얼넥스트(Virtual Next) 와 업무협력 관련 MOU를 체결했다.

버츄얼넥스트는 볼류메트릭모션캡쳐(VolumetricMotionCapture) 시스템의 운용과 이를 활용한 AR / MR / XR과 접목시킨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회사이다.

버츄얼넥스트의 볼류메트릭모션캡쳐는 인체를 360도 전 방향에서 회전과 크기 변경이 자유로운 3D 오브젝트로 생성해 주는 기술로 시선의 방향과 공간에 한계 없이 표현이 가능하여, 엔터테인먼트, 영화, 게임, 방송 등 다양한 서브 컬쳐 콘텐츠 제작에 사용되고 댄스, 요가, 골프 등 레슨교제용 콘텐츠 제작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볼류메트릭모션캡쳐 기술로 연예인의 공연을 AR증강현실로 구현한 StAR(스타AR)을 서비스 중이고, 역동적인 가상공연을 언제 어디서나 연출하고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버츄얼넥스트의 캡쳐 기술을 활용하여 특화된 라이브커머스 상품소개 방송콘텐츠를 제작하여 노아플레이(NOA PLAY)플랫폼에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었고, 최초의 AR라이브커머스 서비스로의 확대까지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버츄얼넥스트의 StAR(스타AR)서비스에 노아플레이(NOA PLAY)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여콘텐츠 보호와 서비스를 고도화 하는데,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NOA코인은 크립토 기반 라이브커머스 마켓 플레이스인 노아플레이(NOA PLAY) 플랫폼 내에서 실물경제와 연결된 스마트컨트랙을 이용하여 제3의 중계자가 필요 없는 탈 중앙화 된 거래 및 평가 시스템이다.

노아플레이(NOA PLAY)에서 제공하는 SDK는 개발자 포털을 이용하여, 사업자나 개발자가 손쉽게OpenAPI를 활용하여 쉽게 서비스 블록을 제공하고 있으며, 콘텐츠 사업자가 필요한 기능을 선택적으로 사용하여 서비스를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므로, 콘텐츠 사업자들은 안전하고 관리 가능한 거래 및 교환 환경을 저비용으로 구축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로 인해 결제가치를 유통시킬 수 있게 되며 서비스 편의를 도모할 수 있게 된다.

노아플레이(NOA PLAY) 서비스팀 관계자는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노아플레이 플랫폼만의 특화된라이브커머스 방송콘텐츠 제작이 가능하게 되어 시간과 공간에 제약 받지 않는 AR라이브커머스 서비스로의 확대가 가능하게 되어 큰 기대를 하고 있으며, NOA코인의 활용범위가 확대되어 사용자에게 다양한 미래 성장 가능성을 보여 줄 수 있게 되었다며 양사가 윈-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