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벤처스, ‘우수창업기획자’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액셀러레이터 (유)시리즈벤처스(대표 곽성욱, 박준상)가 지난달 22일 우수창업기획자 부문 중소벤처기업부장관(장관 박영선)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시리즈벤처스는 창업기획자로서 창업초기기업에 대한 투자와 보육 활동을 통하여 창업기획자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받았다. 

시리즈벤처스는 부산, 울산, 경남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로, 스타트업 운영의 핵심인 자금조달 분야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이 같은 강점을 살려 경상남도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50억 규모의 펀드를 조성하고, 창업경연대회 ‘지스트롱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투자프로그램들을 기획하고 운영했다. 또한, ‘유커넥트 X B-벤스데이’,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 ‘유커넥트 시리즈 스타트업 네스트8’, ‘이노폴리스캠퍼스 지정 육성 사업’ 등 다수의 지역 데모데이를 담당했다. 

최근에는 엑시트 소식도 알렸다. 2017년 설립 이후 첫번째 엑싯이다. 규산 마그네슘 제조기업인 자이언트케미칼에 시드투자해 7배에 달하는 투자금을 회수하는 등 지역기반 스타트업 성장 파트너로서 다양한 투자 성공 포트폴리오를 쌓아가고 있다. 

시리즈벤처스의 곽성욱, 박준상 대표는 “코로나19로 많은 행사가 취소되고 온라인으로 변경되었지만, 주어진 상황에 맞추어 지역 스타트업의 성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고자 했다”고 말했다.“향후에도 지역 기업들의 특징과 요구상황을 반영한 시리즈만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들을 통해 지역기반 유망 스타트업들을 육성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