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GMO 코인,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9종 적립식 투자 서비스 시작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2월 17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일본 GMO 코인,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9종 적립식 투자 서비스 시작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GMO코인이 새롭게 암호화폐 ‘적립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코인포스트가 1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최저 1,000엔부터 시작할 수 있다. GMO코인이 대응하는 종목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비트코인캐시(BCH), 라이트코인(LTC), 리플(XRP), 넴(XEM), 스텔라(XLM), 베이직어텐션토큰(BAT) 그리고 오미세고(OMG) 등 9종목이다. 적립 날은 매월 10일로 적립 수수료는 무료가 된다. 적립 금액은 1,000엔, 50,000엔으로 설정된다. 적립의 장점으로 코스트 에버리지(구매비용을 평균화하는 투자법)에 근거하여 구입 시기를 분산하여 비싸게 구입하는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있다. 또한 적립의 계산 시뮬레이터도 이용할 수 있다.

(暗号資産(仮想通貨)取引所GMOコインが新たに、仮想通貨「積立サービス」を開始した。)

▲ 스퀘어의 ‘캐시앱’, 비트코인 페이백 서비스 오픈

트위터의 CEO인 잭 도시(Jack Patrick Dorsey)가 이끄는 결제 기업 스퀘어(Square)의 결제 앱 ‘캐시앱(Cash App)’에서 비트코인 페이백 서비스가 오픈했다고 코인포스트가 1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캐시앱의 신규 서비스 ‘캐시 부스트(Cash Boost)에서는 앱 이용자의 소비액으로부터 일부 환원하는 구조를 도입했다. 앱내에서 이용 가능한 ‘버추얼 비자(Visa) 카드’를 가지는 이용자는 결제시에 점포·카테고리별의 ‘부스트(Boost)’라고 하는 기능을 사용하는 것으로 커피숍이나 레스토랑, 그 외 점포에서의 이용이 페이백 대상이 된다고 한다. 비트코인 페이백 기능은 통상의 현금 페이백과는 별도 기준으로 ‘비트코인 부스트’를 선택함으로써 지불 후 캐시앱에 부속된 비트코인 지갑 잔액에 대해 환원분의 비트코인 수가 반영된다. 또한, 환원율은 소비 점포에 대응하는 부스트에 의해서 다르기 때문에 정해진 퍼센테이지는 아니다.

(ツイッター社Jack Dorsey CEOが率いる決済企業Squareの決済アプリ「Cash App」にて、ビットコイン還元サービスが開始された。)

▲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기관 암호화폐 거래 중개업자에 출자

대형 신용카드업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암호화폐 업계 진출이 임박하고 있다고 코인포스트가 1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16일 보도 자료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FalconX’의 출자를 발표했다고 한다. 미국에 거점을 둔 FalconX는 장외거래(OTC) 데스크, 헤지펀드, 채굴업자(마이닝), 암호화폐 거래소 등의 기업이나 기관투자가에 특화된 암호화폐 거래 중개업자(중개수탁 업무 등)다. 지금까지 싱가포르의 대형 암호화폐 헤지펀드 Three Arrows Capital와 미국 Silvergate은행 등 암호화폐 섹터로 이름이 알려진 기업으로부터 출자를 받았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와 같은 대형 전통 금융으로부터의 출자는 처음이다. FalconX의 Raghu Yarlagadda CEO는 성명서를 통해 “전통 에셋 매니저들이 인플레이션 헤지를 위해 암호화폐를 포트폴리오에 편입하는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大手クレジットカード企業アメリカン・エクスプレスの暗号資産(仮想通貨)業界参入が近づきつつある。)

▲ 독일, 블록체인 활용한 디지털증권 합법화

독일의 내각이 디지털 증권을 도입하는 새로운 법률을 가결했다고 코인포스트가 1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독일은 그동안 증권에 관한 법률은 증권발행자와 보유자가 종이증명서로 거래를 문서화하도록 했으나, 종이기준 증명서 대신 중앙증권보관기관이나 민간은행이 유지하는 등록부를 거래증거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바꿨다. 블록체인 기술에 의해 증권을 관리하는 것도 가능하도록 했다. Olaf Scholz 재무장관은 “지금까지 사용해 온 종이의 증명서에 친밀감을 가지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르지만, 지금부터는 디지털 버전의 시대”라며, “전자증권은 비용이나 관리상의 부담을 절감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Christine Lambrecht 법무장관은 “법적인 명확함을 제공하고 새로운 테크놀로지의 가능성을 이끌어 낸다”고 했다.

(ドイツの内閣が、デジタル証券を導入する新たな法律を可決した。)

▲ 美 원리버 애셋 매니지먼트, 2021년에 10억 달러 상당 규모로 비트코인·이더리움 투자 계획

미국 투자기업이 2021년에 암호화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투자해 운용할 액수를 약 10억 달러(약 1조 935억원) 규모로 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코인포스트가 17일 보도했다. 블룸버그 보도에 따르면, 미국 투자기업 원리버 애셋 매니지먼트(One River Asset Management)가 암호화폐 투자에 특화하는 투자운용사 “One River Digital”을 출범시켰다. 자금 운용방법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을 대상으로 기본적으로 자산 매입에 충당하고 있다. 원 리버의 CEO인 Eric Peters는 “이 새로운 자산 클래스에의 자금 할당은 복수의 세대간에 걸친 장기 시선으로 투자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米投資企業が2021年中に暗号資産(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とイーサリアムに投資して運用する額を、約1,000億円(10億ドル)規模にする計画を立てていることがわかっ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