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고 플랫폼에서 고수가 고객에게 발송한 견적 수가 2천만 건을 넘겼다. 더 많은 일감을 찾으려는 고수와 도움이 필요한 고객이 숨고를 통해 만나는 횟수가 늘어난 결과이다.

이사, 청소, 과외 등 숨고에서 꾸준히 강세를 보인 서비스도 있지만 코로나19 이후에는 에어컨 청소나 심리 상담, 골프 레슨 등이 서비스의 수요가 높아졌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정리수납 컨설팅이나 인테리어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증가했다.

브레이브모바일 김로빈 대표는 “일상의 변화는 숨고의 서비스의 변화로 이어졌다. 비대면 레슨이 크게 늘고, 홈족과 혼족을 위한 서비스도 다양해졌다. 2021년에도 이러한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숨고는 국내 최대 규모의 O2O 서비스 플랫폼으로 1,000여 개 분야의 고수와 고객을 연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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