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경남 지역 콘텐츠 스타트업’ 성과공유회 개최

-‘2020 글로벌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 ‘스케일업 투자유치 지원프로그램’ 운영 성료 
-오는 1월 20일 오후2시, 콘텐츠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별 성과 공유회 유튜브로 송출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가 오는 20일 오후 2시, 경남지역 콘텐츠 분야 ‘글로벌 마케팅 지원사업’과 ‘스케일업 투자유치 지원프로그램’의 1년 성과를 발표하는 ‘글로벌 마케팅 & 스케일업 성과공유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글로벌 마케팅 지원사업’과 ‘스케일업 투자유치 지원프로그램’ 모두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 글로벌 진출 및 투자유치 특화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스케일업 투자유치 지원프로그램(운영: 시리즈벤처스(유))은, 우수 콘텐츠 기업 11개사를 발굴하여 투자 특화 창업자 교육뿐만 아니라 투자 밀착 멘토링, 크라우드펀딩 지원을 통하여 실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에 프로젝트를 등록하여 아이템 홍보 및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초기 스타트업의 시드(Seed) 단계 투자 연계를 지원하였다.

 ‘글로벌 마케팅 지원사업’(운영: ㈜엘투플랜)은, 콘텐츠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하여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해외 진출 가능한 콘텐츠 기업 9개사를 선정하여 각 기업별 맞춤형 해외 진출 전략 수립 지원뿐만 아니라 글로벌 홍보 지원, 전시회 참가지원 등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여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1층 시연장에 공간을 마련해 최소인원으로 진행하며, 중계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송출된다. 이날 행사는 총 3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1부에서는 ‘글로벌 마케팅 지원’을 받은 8개 기업의 성과 및 해외진출 전략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8,000억원 브랜드 가치를 창출한 뽀로로 콘텐츠의 기획자, 아이코닉스 최종일 대표의 토크 콘서트로 구성되어 글로벌 콘텐츠 개발을 위한 전략과 투자유치를 위한 전략 등에 이야기한다. 3부에서는 전문 투자 심사단을 대상으로 스케일업 투자유치 프로그램 참가기업의 IR 행사 시행이 예정되어 있다. 

경상남도 관계자, 각 프로그램 참여 콘텐츠 스타트업 대표자, 콘텐츠 분야 전문 투자 기관 담당자, 콘텐츠 분야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유투브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은  “이번 두 프로그램을 통하여 총 콘텐츠 스타트업 20개사의 성장을 지원하였다”며, “참여 기업 모두 글로벌 진출 역량과 투자유치, 매출 성장 부문에서 뜻 깊은 성과를 보였는데, 특히 ㈜피플앤스토리의 경우 베트남 진출에 성공하였고, ㈜킥더허들의 경우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홍보를 통한 제품 매출액이 40억원을 내다보고 있다. 또한,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에 참여한 기업 모두 프로젝트 성공이라는 열매를 맺었다” 라고 언급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지역, 특히 경남을 거점으로 활동을 하는 우수한 콘텐츠 스타트업의 성장성과 역량을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경남 지역의 일자리 창출, 투자유치 등 경제 활성화에 큰 효과를 불러 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