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
NHN페이코,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
  • 김태연 기자/조해리 기자
  • 승인 2021.01.28 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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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페이코(대표 정연훈)가 2030 세대 금융 소비자를 겨냥해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NHN페이코는 27일 열린 금융위원회 정례회의에서 마이데이터 본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앞서 NHN페이코는 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마이데이터 실증 서비스 지원 사업’에 유일한 금융 분야 사업자로 참여해 ‘페이코(PAYCO)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으며, 이번 허가를 발판으로 서비스 전개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마이데이터 본허가를 받은 사업자는 이용자가 동의하는 금융 데이터(본인신용정보)를 표준 API로 수집해 활용이 가능하다. NHN페이코는 오는 8월 기존 ‘페이코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표준 API 방식을 적용해 전 금융기관으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하고, ▲통합 조회 ▲신용 관리 ▲금융 추천 등 주요 서비스를 고도화해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페이코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페이코의 주이용자층인 2030 세대에 특화된 종합 마이데이터 관리 플랫폼을 지향한다. 학생, 사회초년생의 부족한 금융 이력 및 지식을 보완해주고, 서비스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누구나 쉽게 금융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NHN페이코와 NHN 관계사가 적법하게 보유한 데이터를 금융 데이터와 융합해 ‘페이코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정연훈 NHN페이코 대표는 “’페이코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2030 세대가 능동적인 자기정보결정권 행사를 통해 내 일상이 곧 금융이 되는 새로운 금융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마이데이터 실증 사업과 페이코 생활·금융 서비스를 통해 축적한 데이터 분석력 및 보안성, 운영 경험을 살려 안정적인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FINTECHPO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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