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블록, 국민대학교 'KYFF 영화제' 온라인 개최

1월 28일, ‘제1회 KYFF 단편영화제(1st Kookmin Youth Film Festival)’ 가 무비블록 플랫폼에서 개최됐다. 

28일부터 30일까지 약 3일간 진행되는 ‘제1회 KYFF 단편영화제’는 “36.5℃, 언택트로 전하는 우리의 온도”라는 슬로건과 함께 성북구 지역발전 및 활성화를 도모한다. KYFF 단편영화제는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박찬량) 학교기업 할(HAL)엔터테인먼트에서 주최하는 단편영화제이다. 

KYFF 단편영화제는 장기화 된 코로나로 변해버린 일상과 사회 속 다양한 이야기를 ‘레드’, ‘옐로우’, ‘블루’, ‘성북구’ 4가지 섹션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약 2주간 진행된 KYFF 공모전에 출품된 220편의 작품 중 선정된 총 20편의 우수작품들이 이번 영화제를 통해 무비블록에서 무료로 공개된다.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전국의 독립영화들이 끊임없이 제작되고 있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며, 무비블록은 KYFF와 함께 ‘사람과 사회의 다양한 온도를 느낄 수 있는 영화제를 개최하자는 마음으로 모든 시민들이 안전하게 영화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임을 밝혔다. 

또한, 영화제 폐막일인 30일에는 우수한 단편영화를 선정하여 대상, 성북구 섹션의 특별상 등 시상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국민대학교 KYFF영화제 측에서는"코로나19로 인해 많이 외롭고 지치셨을 관객분들께 영화로 사람들의 온기를 전하고자 한다"며 "온라인을 통해 더욱 편안하고 안전하게 단편영화에 몰입해서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