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닝아이, 비접촉 생체인증기술 ‘에어록스’ 품질경영 시스템 국제 인증

지문인증 전자서명 솔루션인 “에어록스 싸인(Aerox Sign)”을 개발한 위닝아이는 삼성생명 "모바일 생체인증 시스템"의 솔루션 공급과 삼성벤처투자(SVIC)의 투자유치에 이어 

비접촉 생체인식기술에 대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부분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2015'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품질경영 시스템에 관한 국제 규격인 ISO9001:2015인증을 받은 위닝아이는 솔루션 개발과 운용에서 국제표준 품질보증 체계를 갖춘 기업이 되었다.

이러한 ISO 검증을 통해 체계화된 품질경영은 국내 금융서비스와 해외 기업의 제품 공급에 있어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기초가 마련된 것이다.

위닝아이는 이렇게 국제표준을 인증 받은 만큼 전 세계적으로 규정된 품질보증 체계를 충족하고 이를 유효하게 운영, 유지할 것임을 밝혔다. 

정우영 위닝아이 대표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체계화된 품질관리 프로세스를 정립하여, 국내 금융기관과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해외 기업에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모바일 생체인증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할 것” 임을 말했다.

​위닝아이는 스마트폰 후면 카메라를 이용해서 비접촉식으로 손바닥의 장문과 손가락의 지문을 촬영하고 본인인증 및 전자서명을 하는

소프트웨어 타입의 모바일 비접촉 생체인증 기술을 보유한 국내 최초, 유일하게 제1금융권에 상용화한 기업이다.

​향후 위닝아이는 다양한 연구개발을 통해 금융 디지털 전환과 비대면 서비스 분야에서의 본인인증, 전자서명, 신분 확인 등에 사용되는 모바일 보안 생체인증의 혁신기술으로 언텍트(untech) 시장의 선도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