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카막 네트워크, KDAC과 손잡는다

온디맨드 레이어 2 플랫폼 토카막 네트워크(Tokamak Network)는 신한은행이 투자한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기업 한국디지털자산수탁(KDAC)과 가상자산에 관한 협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KDAC은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과 블록체인 전문기업 블로코, 가상자산 리서치기업 페어스퀘어랩 등이 참여한 컨소시엄이다. 기업과 개인이 보유한 다양한 종류의 가상자산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관, 운용하는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상자산 전문기업으로 최근 신한은행으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글로벌 가상자산 사업자들의 연결을 비롯한 다양한 평가, 분석, 활용, 서비스 개발 등을 위한 상호 협력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이더리움 네트워크 보안과 영지식 증명 기술 등에 대한 기술적 협력과 함께 다양한 정보의 공유, 대내외적 파트너와 공동 협력 기반 확대를 통해 가상자산 생태계 확장 등 다각적 협력이 진행될 예정이다.

토카막 네트워크 측은 업무 협력 관계를 유지하면서 협력 분야를 차츰 확대해, 극대화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준홍 KDAC 대표는 “이더리움 보안과 영지식 증명 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갖고 있는 토카막 네트워크와의 협력으로 KDAC의 지갑 보안성 강화와 장기적으로 퍼블릭 블록체인을 이용한 다양한 기능적 확장에 대한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순형 토카막 네트워크 파운더는 “토카막 네트워크의 궁극적인 목표는 효용성 높은 기술을 제공해 블록체인이 대중화가 이뤄지는 것”이라며 “이번 협력은 네트워크가 국내 블록체인 시장에서 가지는 영향력과 프로젝트의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