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보유자 42%, “지난 3개월간 5명 이상으로부터 비트코인 구매 방법 질문 받아”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고공행진하면서 가상자산을 한 번도 사용해 보지 못한 사람들이 가상자산 보유자들에게 비트코인 구매 방법을 묻고 있다. 트위터에서 5,600명 이상의 바이낸스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간단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42%가 지난 3개월 동안 6명 혹은 그 이상의 주변인들이 비트코인 관련 조언을 구했다고 답했다. 15명 이상으로부터 질문을 받았다고 답한 사람은 16%이며, 질문을 전혀 받지 않았다고 답한 응답자는 6%였다. 

이와 같은 사용자 설문조사에 따라 바이낸스는 비트코인 가격 급등에 대한 관심을 갖고 신규 사용자들이 다양한 가상자산들을 보다 쉽게 살 수 있도록 바이낸스 라이트 모드(Binance Lite Mode)를 출시했다. 

바이낸스 최고경영자 창펑 자오는 “가상자산을 보유한 많은 사람들이 주변 지인으로부터 어떻게 가상자산 시장에 참여를 할 수 있냐고 물어본 것이라고 본다”고 설문조사에 대해 평했다. 덧붙여 “새롭게 가상자산 시장에 관심을 가지게 된 사용자들은 바이낸스 라이트를 사용하여 차트를 읽거나 복잡해 보이는 부분들을 공부하지 않고도 가상자산에 투자할 수 있다”며 “나중에 보다 고도화된 거래를 하고 싶고, 충분한 경험치를 쌓았다고 생각이 들면 라이트 모드를 끄고 원하는 만큼 정교하고 복잡하게 거래를 할 수도 있다”고 바이낸스 라이트를 소개했다. 

바이낸스 앱 내에서 바이낸스 라이트로 쉽게 전환할 수 있으며,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처음 로그인하게 되는 사용자 모두에게 이러한 옵션이 제공된다. 바이낸스 라이트는 복잡한 오더북이나 차트 없이도 비트코인을 사고 팔 수 있는 쉬운 방법을 제공한다. 현재 라이트 모드는 현재 모든 유럽 및 터키, 일부 라틴 아메리카 및 동남아시아에서 지원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