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둘기 지갑, 연이자 8% 비트코인 예치서비스 출시

보안과 편의성을 최적화한 가상자산 웰렛서비스 ‘비둘기 지갑’이 가상자산 예치 서비스를 출시했다.

가상자산 예치서비스는 특정 기간동안 가상자산을 예치하면 이자를 지급하는 서비스로, 이번 비둘기 지갑이 출시하는 예치서비스는 비트코인을 대상으로 한 상품이다. 디지털 자산 전문기업 비브릭 산하의 자산운용사 블루핀을 통해 제공되는 이번 예치서비스에서는 30일간 예치 시 연 복리 8%의 이자를 비트코인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이러한 가상자산 예치 서비스는 최근 법정통화 기반의 예적금 금리가 기록적인 최저 수준을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비트코인의 놀라운 상승세에 힘입어 대중적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면서 국내외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들을 중심으로 속속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디파이 등 탈중앙화 금융시장이 본격화되면서 거래소나 지갑서비스 등 가상자산 사업자들 역시 기존 수수료 기반의 사업구조에서 탈피, 가상자산 금융서비스로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하는 시도들로 이어지고 있다. 비둘기 지갑 역시 향후 비트코인 외 이더리움 을 비롯, 수요가 높은 가상자산을 중심으로 사용자들의 니즈에 맞춘 예치상품을 개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