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닥스, 전자결제 코인 DCC(Designer Club Coin) 글로벌 최초 상장 

프리미엄 디지털 자산 거래소 코어닥스가 지난 2월 16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전자결제 코인 DCC(Designer Club Coin)를 글로벌 최초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DCC는 동대문 의류 도매시장에서 20여 년간 우수한 품질과 새로운 컬렉션으로 대한민국 최초의 도매 쇼핑몰로 성장한 동대문 디자이너스 클럽에서 발행하는 전자결제 코인이다. 전자결제 시스템의 도입이 확산되고 있는 시대의 흐름에 맞게 DCC 프로젝트는 온오프라인 상거래에 최적화된 블록체인과 클라우드 네트워크 기반의 전자결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DCC는 디자이너 클럽 매장에서 상품 구매가 가능한 결제 시스템, 블록체인 스마트 컨트렉트를 통한 해외 바이어 및 고객관리 시스템, 해외 고객과 국내 상인 간의 의사소통 및 거래를 편리하게 도와주는 원스톱 솔루션 플랫폼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고객이 DCC 결제 시스템을 이용할 경우 기존의 신용카드 수수료에 해당하는 부분을 리워드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해외 바이어가 DCC를 이용하여 직접 구매할 경우 항공, 숙박, 운송 등의 기타 부가적인 비용을 상당히 삭감할 수 있다. 

구체적인 상장일시는 2월 19일 오후 3시이며, DCC 상장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코어닥스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
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