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엠 코인, 에이피엠 전자상품권 출시 예정…”15조원 규모 동대문 의류도매시장 공략한다”

블록체인 기반 고객 리워드 플랫폼 에이피엠(apM) 코인이 에이피엠 전자상품권을 출시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에이피엠 코인은 에이피엠 전자상품권 출시와 함께 에이피엠 코인으로 해당 전자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이피엠 쇼핑몰 고객들은 에이피엠 멤버스 모바일 앱에서 전자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에이피엠 코인으로 구매 시 가장 높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에이피엠 전자상품권은 1,300여 개의 에이피엠 쇼핑몰 입점 브랜드와 매점, 카페 등 부대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에이피엠 코인은 에이피엠, 에이피엠 플레이스, 에이피엠 럭스 등 패션 의류 도매 쇼핑몰의 고객과 입점 상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고객 리워드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현재 세 개 쇼핑몰에 1,300여 개의 브랜드들이 쇼핑몰에 입점해있으며 일일 평균 방문자수는 약 만 명, 연간 누적 방문자수는 150만 여명에 달한다. 

에이피엠 코인 관계자는 “동대문 의류 도매 시장 연거래액은 약 15조원”이라며 “이번 전자상품권 도입을 통해 동대문 의류 도매 쇼핑몰에 선두주자인 에이피엠 쇼핑몰의 거래액 10%가 에이피엠 전자상품권으로 거래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이어 “에이피엠 코인으로 전자상품권을 할인 구매함으로써 에이피엠 쇼핑몰의 고객과 입점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에이피엠 코인 서비스의 충성 사용자와 토큰 사용처를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에이피엠 멤버스 모바일 앱은 상반기 내 베타 서비스 출시 예정이며 에이피엠 코인의 개편된 사용처에 대한 정보는 오는 3월 공개될 에이피엠 코인 프로젝트 백서 버전 4를 통해 공지될 계획이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
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