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 파이낸스, 다르위니아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크로스체인(Cross-chain) 자산 교환 프로토콜 ‘라이 파이낸스(RAI Finance)’가 다르위니아(Darwini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다르위니아 네트워크는 폴카닷 블록체인 개발 툴 서브스트레이트(Substrate)를 통해 개발된 크로스체인으로 서로 다른 체인간 호환성을 제공하는 프로젝트이다. 사용자는 다르위니아를 활용해 폴카닷, 이더리움, 트론 등 다양한 네트워크 상의 디지털 자산에 대한 손쉬운 접근이 가능해진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다르위니아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자산이 원활하게 라이 파이낸스 플랫폼에서 거래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다르위니아의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은 타 블록체인과의 호환성이 높아 다양한 자산 간의 교환이 가능해진다. 

라이 파이낸스는 블록체인 외부에서 데이터를 처리하는 레이어 2 거래 기능을 통해 다르위니아의 네트워크가 더욱 안전하고 풍부한 자산 유동성을 확보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양사는 크로스체인 기능을 활용해 서로 다른 네트워크 상의 디지털 자산이 발행되고 거래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사용자에게 보다 풍부한 유동성과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라이 파이낸스 이건호 대표는 “크로스 체인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는 다르위니아와의 협력으로 서로의 기능을 보완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양사의 협력으로 사용자에게 보다 나은 혜택을 제공하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