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블록, 공시데이터 기반 가상자산 정보 포털 ‘쟁글’과 업무 제휴

이종 산업간 데이터 가치 교환 거래 플랫폼 ‘오아시스블록(OSB)’, 공시데이터 기반 가상자산 정보 포털 ‘쟁글’과 업무협약 체결

블록체인 기반 이종 산업간 데이터 가치 교환 거래 플랫폼 ‘오아시스블록(OSB)’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시데이터 기반 가상자산 정보 포털 ‘쟁글’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오아시스블록 프로젝트의 기업 개요, 주요 사업, 프로젝트 진행 상황, 주요 마일스톤, 기업 재무 및 토큰 정보 등 프로젝트 정보를 제공하며, 공시를 통해 마일스톤 달성, 파트너십 체결 등 관련 정보를 투자자 및 기업에 제공하기로 했다.

오아시스블록은 2020년 10월 프로비트 코리아 거래소에 상장됐으며, 2월 디파이 서비스 웹사이트 ‘OSB CAMP’를 출시해 서비스 중이다. 오아시스블록은 오아시스 체인을 중심으로 헬스, 여행, 게임, 전자상거래, 광고, 물류, 자동차 등 각 산업군의 도메인 체인이 연결된 구조로 평소 데이터 거래가 어려운 이종 산업 간 데이터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쟁글은 글로벌 블록체인 정보 분석 및 공시 플랫폼으로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전자공시시스템 다트(DART) 등 증권 규제 기관의 공시 기준을 바탕으로 가상자산 시장에 맞는 공시 기준을 마련했으며, 현재 국내외 주요 암호자산 거래소와 크립토 펀드 및 기업들에 가상자산 프로젝트에 대한 신용도 평가보고서를 제공하고 있다.

쟁글은 사용자 누구나가 투명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를 통합, 표준화해 제공하며,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신용도 평가 및 공식 감사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투자자는 가상자산 프로젝트의 정보를 확인해 의사결정을 내리고, 거래소는 프로젝트의 적격성과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지표로 활용할 수 있다. 쟁글은 현재 약 70여 개 거래소, 펀드 파트너와 800여 개의 프로젝트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오아시스블록은 쟁글과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 내부적으로만 공개되고 있던 오아시스블록 프로젝트의 정확한 정보 전달은 오아시스블록이 가지고 있는 내재적 가치와 비전에 대해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투명한 정보 공개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거래 생태계의 건전성 확보 및 오아시스블록의 새로운 사업 확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오아시스블록은 앞으로 신규 상장, 프로젝트 진행 및 사후 관리의 체계화 등 쟁글과 정보 공개에 있어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