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레딧체인,인도네시아 현지 디지털 광고 대행사 ‘에핀’ 및 게임 퍼블리싱사 ‘인도플레이닷컴’과 MOU 체결

마이크레딧체인은 최근 굿모닝 서비스의 현지 사업을 확대하기 위하여 인도네시아 PC방 관리프로그램 사업 및 디지털 광고 대행사인 에핀(대표 신진세)) 및 회원 2100만명을 확보하고 있는 게임퍼블리싱 포털인 인도플레이닷컴(대표 이지훈)과 전략적 협력을 맺기로 하고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27일 마이크레딧 관계자는 "게임 퍼블리싱(운영·유통) 기업인 크레온에서 분사한 에핀은 인도네시아 내에 1만7000여개의 PC방과 연계된 PC방 관리 솔루션 및 광고 플랫폼 사업을 하고 있다. 현지 PC방 시장 점유율 65%에 이르는 PC방 미디어 1위 회사로 최근에는 슈퍼셀의 클래시 로얄 및 클래시 오브 클랜 모바일 게임, 블루홀과 텐센트가 서비스하는 PUBG 모바일 등 유명 게임의 인도네시아 현지 마케팅 대행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이크레딧체인의 CMO 남윤호 이사는 "세계 4위 2억7000만 명의 인구를 가지고 있는 인도네시아 시장은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동남아 최대 잠재 시장으로 이번 업무 협약은 양사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돌파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동남아를 거점으로 굿모닝서비스를 글로벌 서비스화하여 블록체인 기반의 데이터 플랫폼 기업의 저력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