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코인원이 3위로 올라섰다. 1위 빗썸 2위 업비트는 순위 경쟁이 치열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30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분석결과는 2021년 1월 17일부터 2021년 2월 17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76,095,2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1,359,500개와 비교하면 6.47% 줄어들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고 밝혔다. 

가상화폐거래소 2021년 2월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빗썸, 업비트, 코인원, 코인빗, 고팍스, 포블게이트, 코빗, 캐셔레스트, 지닥, 프로비트, 업사이드, 비트소닉, 후오비코리아, 비트박스, 코인레일, 비바코, 디지파이넥스코리아, 비트레이드, 플라이빗, 체인엑스, 플라타, 코인제우스, 올비트, 코인이즈, 코인링크, 케이덱스, 한빗코, 네임빗, 비트탑, 텐앤텐 순이었다. 

1위, 빗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40,522 미디어지수 821,632 소통지수 1,570,92 커뮤니티지수 2,921,8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454,93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2,510,117과 비교하면 3.25% 하락했다. 

2위,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60,291 미디어지수 819,005 소통지수 823,815 커뮤니티지수 1,923,6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226,737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871,665와 비교하면 13.31% 하락했다.

3위, 코인원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9,377,709 미디어지수 183,898 소통지수 216,553 커뮤니티지수 157,4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35,635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961,536과 비교하면 0.26% 하락했다. 

4위, 코인빗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3,593,459 미디어지수 59,767 소통지수 120,541 커뮤니티지수 151,7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25,48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100,859와 비교하면 4.28% 하락했다.

5위, 고팍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2,833,485 미디어지수 60,424 소통지수 113,324 커뮤니티지수 145,98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53,215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123,373과 비교하면 0.9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빗썸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1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1,359,500개와 비교하면 6.47%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98% 하락, 브랜드이슈 18.95% 하락, 브랜드소통 29.95% 상승, 브랜드확산 31.13%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월 17일부터 2021년 2월 1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