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한국정보과학회 블록체인 경진대회에서 링크체인 기반 에너지 거래 플랫폼 선보인 EVlock팀 우승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 회사 라인플러스(LINE PLUS/이하 라인, 대표:  신중호)는 지난 21일 평창 휘닉스파크에서 ‘라인-한국정보과학회 블록체인 경진대회(이하 블록체인 경진대회)’ 본선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27일 라인플러스 관계자는 "이날 대회에서 링크체인을 활용한 P2P 에너지 거래 플랫폼을 선보인 이브이락(EVlock)팀이 대상과 함께 상금 300만 원의 주인공이 됐다. 최우수상은 기술문서 번역 플랫폼을 구현한 에이비에이(ABA)팀이, 우수상은 URL 전환 디앱을 구상한 해쉬링크(HashLink)팀과 중고차 거래 디앱 서비스를 선보인 달팽이 팀이 각각 수상했다. 이와 함께 링크체인 기반의 블랙박스 시스템과 탈중앙화 라이브 방송 플랫폼을 제작한 아르고스와 선데이모닝 팀을 비롯한 6개 팀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우수상 이상 입상팀 전원에게는 추후 라인 입사 지원 시 채용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국정보과학회 엄영익 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 유망 인재들의 실력과 창의성을 다시 한번 경험해 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학회 차원에서 산학 간 협력체제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