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버스는 국내 인공지능 레그테크 스타트업인 (주)애널리틱스와 협력하여, 감정평가 완료된 인증서의 원장화 및 거래 이력을 R3 Corda 블록체인에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트러스트버스는 자체 서비스인 마스(MarS)월렛의 비트코인, TRV 토큰 등의 디지털 자산 결제기술을 캔버스에 제공하여 이용자들이 쉽고 빠르게 물건에 대한 결제를 가능하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마스터키(MasterKey) 서비스를 제공하여 마스 월렛의 디지털 자산의 분실에 대한 보호기술도 제공한다. 캔버스 프로젝트는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블록체인 기술과 동시에 감정 및 위탁 채널을 성공적으로 구축하여, 명품시계 판매 또는 구매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가지고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트러스트버스 관계자는 보도자료를 통해 "트러스트버스와 캔버스 프로젝트는 충분한 소장가치 및 가치상승 여력이 있는 고가시계에 대한 분할 소유권(Fractional Ownership) 및 가상현실 패션 아이템을 위한 NFT(Non-Fungible Token) 프로젝트도 공동진행 중이다. 트러스트버스는 향후 마스월렛에 캔버스 NFT 관리기능도 추가하여 이용자들이 캔버스의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