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는 메디치이앤에스(서울), 부산대학교(부산), 남서울대학교(천안)와 함께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지털콘텐츠 미래인재 발굴육성’ 교육을 시작한다.

사업은 디지털콘텐츠 산업 진출(취창업)을 희망하는 만 39세 미만의 미취업자인 청년을 대상으로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가상융합기술(XR)을 활용한 산업용 서비스인 가상융합서비스 프로젝트 제작부터 취창업까지 지원하는 교육으로,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서울과 부산, 천안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이제는 일상화된 비대면 환경에서 교육·훈련, 제조, 국방, 의료, 게임, 문화·예술 등 가상증강현실(VR·AR) 콘텐츠의 활용도는 점점 높아질 수밖에 없으며, 분야별 신규인력 양성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한 인력수요에 상당부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은 선수학습을 시작으로 자기주도의 콘텐츠 기획과 팀 프로젝트 개발, 취업과 창업에 필요한 직무교육을 실시한다. 마지막에는 취창업 연계 지원 및 최종 프로젝트 결과·발표를 통해 최우수자(팀)을 선발하고 주관사상 및 후원사상, 그리고 후속 제작지원 등이 제공된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취업희망자에게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모의면접, 이미지 밸류업, 포트폴리오 점검 등을 집중 학습하고 150개 디지털콘텐츠 기업과 인력매칭을 진행하며, 창업희망자에게는 전문 엑셀러레이팅 기업과 함께 비즈니스모델 발굴부터 스토리텔링, IR트레이닝, 상용화 지원 등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