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공시] 베이직(BASIC), 코스모스 아톰(ATOM),링엑스(RINGX) 재단,엔진코인,아하(Aha) 外

빗썸 거래소는 베이직(BASIC) 보유회원 대상 비씨디씨(BCDC) 에어드랍 기념 거래 이벤트 및 입출금 중지 안내했다.

빗썸에서는 베이직(BASIC) 보유회원 대상으로 비씨디씨(BCDC) 에어드랍을 지원한다. 
에어드랍 스냅샷 시점에 베이직 보유회원에 한하여 계정당 10 BCDC를 지급한다. 지급 시점은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업비트 거래소는 링엑스(RINGX) 재단,엔진코인,아하(Aha)코인의 공시를 알렸다.링엑스(RINGX)는 롯데슈퍼와 업무 제휴 협약 체결을 공시했고  엔진코인은 한국 최대 소셜 게이밍 플랫폼(겜톡톡)과 파트너십을 알렸다.

디지털자산 보상형 Q&A서비스 아하(Aha)는 어뷰징 물량 회수 및 소각 공시했다.  2021년 3월29일 소각 물량은 3,598,391개다. 

공시 플랫폼 쟁글에 따르면 미라클(MiraQle) 프로젝트 파트너십 체결을 알렸다. 미라클 프로젝트는 시너지 효과를 내는 생태계를 구성하는 혁신적인 팬 엔터테인먼트 플랫폼들로 구성되어 있다. MiraQle은 엔터테인먼트 영역 중에서도 특히 음악 산업을 탈중앙화하여 제작의 핵심인 팬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바를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MiraQle이 제공하는 각 플랫폼은 음악산업의 4가지 핵심이자 기본요소인 기획, 제작, 배포 및 소비를 다루는 데 최적화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파트너십 상세내용은 미라클 (MQL) 프로젝트가 베이직 (BASIC) 파이낸스와 함께 MoU를 맺어 ‘위즈칼리파가 오직 나만을 위해 부른 랩’, ‘빌리아일리시가 뮤직비디오에 입고 나온 오버핏 티셔츠’, ‘포스트말론이 그린 자신의 작업실 그림’ 등의 유니크한 아이템들을 NFT 상품으로 출시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고 전했다.

코스모스 아톰(ATOM) 팀은 거버넌스 제안 41이 통과됨에 따라 인터체인에 대한 토큰 전송이 가능하다고 쟁글을 통해 발표했다. 1,500명 이상의 코스모스 검증자 및 위임자가 관련 제안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2021 년 3 월 29 일 오전 8시 45 분 UTC 기준으로 IBC를 통해 연결된 블록체인의 코스모스 아톰(ATOM) 토큰에 대한 접근을 포함하는 코스모스 허브의 매개변수 변경으로 IBC 연결된 블록체인에 대한 토큰 전송이 활성화된다. 토큰 전송 면책조항(2) IBC에 연결된 체인 사용자는 여러 체인에서 발행된 자산을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산 발행 체인과 상호 운용 가능한 체인의 기능에 원활하고 허가 없이 접근할 수 있다.

아래내용은 빗썸 공지사항 내용임

1. 베이직(BASIC) 보유회원 대상 비씨디씨(BCDC) 에어드랍
■ 에어드랍 주요 내용
- 대상 : 스냅샷 시점 베이직(BASIC) 보유회원
- 지급 비율 : 회원 A의 BCDC 지급 수량 = (스냅샷 시점에 회원 A가 보유한 BASIC의 양 / 스냅샷 시점에 거래소가 보유한 총 BASIC의 양) * 총 BCDC 에어드랍 수량 (5,000 BCDC)
   ** 계정당 최대 지급 수량 : 10 BCDC
- 지급 시점 : 추후 별도 공지

■ 베이직(BASIC) 입출금 중지 및 스냅샷 시점
- 입출금 중지 시점 : 2021.04.02(금) 17:00 예정
- 스냅샷 시점 : 2021.04.04(일) 00:00 (KST)
* 스냅샷 시점에 입금 완료되지 않은 베이직(BASIC)은 보유수량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비씨디씨(BCDC) 에어드랍은 지급비율에 따라 소수점 4자리까지 지급될 예정입니다.
* 비씨디씨(BCDC)의 거래 및 입출금 서비스 지원 일정은 내부 검토 후 별도 공지로 안내드리겠습니다.

링엑스 재단 공시내용임.

RINGX 재단, 롯데슈퍼와 업무 제휴 협약 체결
안녕하세요. 링엑스(RINGX) 재단입니다.
글로벌 통합 마일리지 기반의 콘텐츠 플랫폼을 지향하는 ‘링엑스(RINGX)’가 대한민국 No.1 슈퍼마켓 롯데슈퍼와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하여 ‘링엑스(RINGX)’ 재단은 롯데슈퍼와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재단에서 운영중인 ‘마이비 플랫폼’에서 양사의 이익을 위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롯데슈퍼는 대한민국 대표 유통기업 롯데쇼핑(주)의 슈퍼마켓사업본부로 사업을 시작하여 신선하고 안전한 상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기 위해 소싱 단계에서부터 선도 관리와 위생 관리에 만전을 기하며 소비자들이 보다 가까이에서 편리하고 쾌적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슈퍼마켓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전국 373개(20.08월 기준) 점포에서 일상 생활에 꼭 필요한 식료품과 생필품을 One-Stop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컨셉의 매장을 운영 중입니다. 또한 소비자들은 온라인 매장인 롯데E슈퍼를 통해 매장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신선하고 알뜰한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엔진코인 공시내용임.

엔진, 한국 최대 소셜 게이밍 플랫폼(겜톡톡)과 파트너십... 친환경 NFT 도입 예정루데나 프로토콜(Ludena Protocol)이 NFT 시장의 선두주자 엔진(ENJIN)과 파트너십을체결한다.세계 게임 시장 점유율 4위인 한국에서 게이밍 소셜 미디어 분야의 대표 업체인 루데나프로토콜은 자사 디앱 겜톡톡(GameTalkTalk)을 통해 엔진의 지속가능한 NFT를 국내에 도입할 예정이다.

NFT 시장의 거래량, 규모 및 가치가 더욱 커지고 있는 가운데 엔진은 최근 2030년까지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5단계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엔진사는 친환경적이며 지속가능한 멀티체인 솔루션 이피니티 (Efinity), 그리고 NFT 지원 및 가스 비용 없는 스케일링 솔루션 점프넷 (JumpNet)을 겜톡톡 앱에 적용할 예정이다.

엔진 CEO 맥심 블로고프는 "이번 협업을 통해 겜톡톡 3백만여 명의 유저들에게 탄소중립적 NFT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겜톡톡과 협업하는 굴지의 기업들에게도 NFT의 참여도 높은 커뮤니티 구축 및 지속 가능한 신규 유저 확보 기능을 보여줄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4월 6일 엔진 스케일링 솔루션 점프넷이 출시되면 겜톡톡은 Proof of Authority (POA) 솔루션을 활용, 사용자들과 고객사에 즉각적인 무료 NFT 거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겜톡톡의 고객사로는 블리자드, SEGA, 넥슨 등 굴지의 기업들이 있다.

루데나 프로토콜 CEO 조슈아 킴은 "요즘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NFT 시대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 잡은 엔진팀과 협업하게 되어 굉장히 기대된다. 특히, 점프넷 블록체인을 통해 여러 환경적 문제를 극복하고자 하는 진취적이며 혁신적인 모습이 잘 맞았다. 향후 자사의 블록체인 게이밍 메타버스, ‘루데나 월드’에 엔진의 NFT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글로벌 유저들이 쉽게 사용하고 누릴 수 있는 가치 창출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엔진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겜톡톡 사용자들은 인앱 아바타를 위한 디지털 패션 및 부동산 NFT를 생성할 수 있게 되며, 아바타의 집을 토큰화된 펫 및 가구로 재밌게 꾸밀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