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출시…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전환 가능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4월 3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페이팔,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출시…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전환 가능

페이팔은 전세계 수백만 온라인 상점에서 미국 소비자들이 암호화폐 보유액을 결제할 수 있도록 허용하기 시작했다고 발표했다고 30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페이팔은 페이팔 디지털 지갑에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비트코인캐시(BCH) 그리고 라이트코인(LTC)을 가지고 있는 고객들은 이제 그들의 보유 암호화폐를 법정화폐로 전환하여 구매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페이팔의 CEO인 댄 슐먼(Dan Schulman)은 공식 발표를 앞두고“페이팔 지갑 안에서 신용카드나 직불카드와 같은 방식으로 암호화폐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슐먼은 “암호화폐는 주로 사고 보유하거나 판매하는 자산계급에서 이제는 수백만 가맹점에서 실제 거래를 할 수 있는 합법적인 자금원이 되는 과도기적 지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페이팔은 암호화폐로 결제 할 때 거래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을 것이며, 각 구매에 한 종류의 암호화폐만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PayPal Holdings Inc will announce later on Tuesday that it has started allowing U.S. consumers to use their cryptocurrency holdings to pay at millions of its online merchants globally, a move that could significantly boost use of digital assets in everyday commerce.)

▲ 영국 세무당국(HMRC), 암호화폐 과세 지침 업데이트 .. 스테이킹 수익 과세

영국 세무당국(이하 HMRC)은 지분증명(PoS) 네트워크에 대한 스테이킹 수익을 통합하기 위해 암호화폐 자산 과세 지침을 업데이트했다고 복수의 외신이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HMRC가 과세 목적상 스테이킹을 처리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지침을 발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발표된 이 지침은 기업과 개인에게 적용되었던 이전의 별도 지침을 하나의 매뉴얼로 통합하는 암호화 자산의 세금처리에 관한 새로운 내부 HMRC 설명서의 일부로 발행되었다. HMRC 대변인은 “안내 매뉴얼은 고객에게 명확성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보여주며, 개인과 기업이 암호화 자산에서 서로 다른 유형의 거래에 따른 세금 영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 말했다. 새로운 지침에 따르면 기업들에 의한 스테이킹 활동에 대한 과세는 그 활동이 ‘과세 대상 거래에 해당하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이는 활동의 정도, 조직의 성격, 관련된 위험 및 활동의 상업성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달라진다. 개인이나 기업이 보관하는 모든 암호화폐 자산은 나중에 처분될 경우 양도소득세와 법인세가 부과될 수 있다.

(Her Majesty’s Revenue and Customs (HMRC) has updated its guidance on taxation of crypto assets to incorporate income from staking in proof-of-stake networks.)

▲ 코인베이스·바이낸스, 600만 달러 문빔 네트워크 펀딩 라운드에 참여

퓨어스테이크(Purestake)는 2020년 3분기에 폴카닷(DOT) 메인넷에 문빔 네트워크(Moonbeam Network) 파라체인을 출시 할 계획을 발표했다고 유투데이가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퓨어스테이크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주력 프로젝트인 문빔 네트워크의 전략적 자금지원 라운딩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한다. 이번 라운드에는 코인펀드가 주도했으며, 바이낸스 랩스, 파라파이, 코인베이스 벤처스, 펜부시캐피탈, IOSG 벤처스 등이 참여했다. 모금된 자금의 순액은 6백만 달러(약 68억원)이다. 이 자금은 인적 자원 확장, 추가 도구 개발, 보안 감사 및 아시아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사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암호화폐 투자 그룹 코인펀드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제이크 브루크먼(Jake Brukhman)은 “우리는 폴카닷 공간에서 엄청난 잠재력을 보고 있으며, 문빔은 새로운 네트워크에서 강력한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개발하는 것은 물론 폴카닷에서 이더리움 호환성 기술을 설정하고 있다. 우리는 문빔팀이 이 분야에서 놀라운 기술적 발전을 계속하고 있어 그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바이낸스랩스 대표인 웨이 저우 또한 “이들이 이더리움 호환 네트워크를 현실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만큼, 이번 전략 라운드가 문빔에게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According to a press release shared with U.Today, Purestake blockchain developers successfully completed the strategic funding round for its main project, Moonbeam Network. )

▲ 시카고상품거래소(CME), 5월 마이크로 비트코인 선물 출시 .. ‘1/10 BTC 단위 거래’

대형 파생상품 거래소 시카고상품거래소(이하 CME) 그룹이 규제 검토 대상인 마이크로 비트코인 선물을 5월 3일 출시한다고 더블록이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마이크로 비트코인 선물은 비트코인 한 개 크기의 10분의 1이 될 것이며, 비트코인 노출에 비용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CME는 이미 2017년 12월부터 비트코인 선물을 제공하고 있으며, 암호화폐 파생상품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팀 맥코트 CME그룹 글로벌 주식지수 겸 대체투자상품 대표는 “2017년 비트코인 선물계약이 시작된 이후 특히 기관 거래자들 사이에서 암호화폐 파생상품에 대한 유동성과 시장 참여가 꾸준하고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마이크로 비트코인 선물 도입은 광범위한 고객층의 소규모 계약 수요에 직접 대응하며 CME그룹에서 규제된 비트코인 선물을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거래할 수 있는 참여자들의 선택과 정확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Derivatives exchange giant CME Group is launching micro bitcoin futures on May 3, subject to regulatory review.)

▲ 캐나다 결제회사 누베이, 레드코인 및 도지코인 등을 포함한 40개 암호화폐 지원 시작

결제업체 누베이(Nuvei)가 레드코인, 스팀, 비트코인골드, 시아코인 등 기존 암호화폐 시장에서 덜 알려진 코인을 포함해 40개에 가까운 암호화폐 자산에 대한 지원에 나섰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누베이와 제휴한 가맹점은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과 함께 레드코인(RDD), 비트코인골드(BTG), 시아코인(SIA), 스팀(STEEM), 도지코인(DOGE)과 같은 덜 알려지거나 초변동성 코인까지 200여 개국에 걸쳐 다양한 암호화폐를 주고받을 수 있다. 누베이의 CEO이자 회장인 Philip Fayer는 “회사의 암호화폐 자산 지원은 마찰없는 지불 경험과 글로벌 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더 큰 기회를 가진 크고 작은 고객들에게 힘을 실어준다”고 설명했다.

(Payment provider Nuvei has launched support for nearly 40 crypto assets including lesser-known coins from previous market cycles, such as Reddcoin, Steem, Bitcoin Gold, and Siacoin.)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