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가 오는 19일까지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에 동참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초기 창업 사업화를 위해 사업화 자금 최대 1억 원 및 창업교육, 멘토링, 마케팅 등 창업에 필수적인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혁신센터는 올해 청년 창업자 36명, 중장년 창업자 24명, 총 60명의 예비창업자를 지원할 예정이다. 서류 및 발표를 통해 창업 아이템 개발 동기, 사업화 전략, 시장분석과 경쟁력 확보방안, 성장전략, 대표자와 팀원의 역량 등을 평가, 예비창업자를 선발한다. 

예비창업패키지 참가자 모집은 오는 19일 오후 6까지이며 공고일 기준(‘21.3.30) 사업자 등록이 없는 예비창업자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경기혁신센터는 우수한 예비창업자들을 발굴하고 스타트업으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혁신센터는 오는 8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통해 사업 소개 및 사업계획서 작성법 교육, 선배기업 성공 노하우 공유, Q&A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전신청이 가능하고 설명회 접속링크는 사전신청자에 한해 전달 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