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오티컴퍼니, 글로벌 사업 확대 필리핀 앱티튜드사와 전략적 제휴 체결

비씨오티컴퍼니(BcoT Company, 대표 이태호)는 3월 20일 필리핀 앱티튜드(Apptitude Infotech Solutions Inc., 대표: Marcelino Veloso III)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비씨오티컴퍼니와 앱티튜드는 필리핀에서의 사업을 공동 추진하게 된다. 그 첫 번째로 비대면 교육 전문 회사인 앱티튜드에 개인 정보와 정보 신뢰성을 동시에 보장하는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신원인증 기술을 제공해 앱티튜드사의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비씨오티컴퍼니가 제공하는 기술의 핵심은 세계 최초의 ‘스마트 DID 카드’로, 이는 블록체인과 IoT를 결합한 하드웨어 기기다. 의료, 결제, 교육 등 분야에 ‘스마트 DID 카드’를 활용하면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면서도 신원 인증을 할 수 있고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앱티튜드의 대표이자 변호사인 벨로소 대표는 “우리는 약 5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교육 이력 및 경력 관리, 필리핀내 30여 개 대학의 각종 증명서 발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비씨오티컴퍼니의 차별화된 기술을 도입한다면 필리핀에서 매우 선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비씨오티컴퍼니와 앱티튜드는 향후 필리핀의 정부 주요 기관과도 협의해 ‘스마트 DID 카드’를 정부 조직에 도입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BCoT Company는 IoT 분야의 솔루션 개발을 하는 스타트업 회사이다. IoT, DID, Blockchain의 3대 영역이 통합된 영역의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 CEO와 CTO는 포항공대 출신의 임원이며, CEO는 20년 이상 글로벌 경영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뿐 아니라 사업 추진 측면에서도 충분한 역량을 가지고 사업을 이끌고 있다. 이미 미국, 대만, 필리핀 등에 있는 파트너 회사들과 해외 현지의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계약도 진행되고 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