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파트너스의 모회사인 키인사이드(대표 조정민)가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인 그라운드X와 전략적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키인사이드는 지난 2018년 설립된 블록체인 전문 개발사로,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회사다.

키인사이드는 "이번 MOU를 통하여 다양한 기업의 포인트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밀크’와 카카오톡을 통해 접근 가능한 디지털 자산 지갑(월렛) ‘클립(Klip)’의 다각적인 협력을 통해 이용자 편의성 향상에 집중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대체불가토큰(Non Fungible Token, NFT) 개발에도 힘을 모은다. NFT는 최근 재테크나 투자 분야에서 떠오르는 디지털 자산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컨텐츠에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하고 있어 상호교환이 불가능하다는 특징을 갖는다. 희소성과 유일성이 보장돼 디지털 예술품이나 게임 아이템 등을 중심으로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만큼, 양 사는 그동안 블록체인 시장에서 인정받은 전문성과 사업성을 바탕으로 NFT 관련 다양한 신규 사업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키인사이드 조정민 대표는 “그라운드X가 국내 블록체인 산업에 미친 긍정적인 영향은 매우 크므로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며 “블록체인 대중화를 견인하고 있는 대표 기업과 사업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그라운드X 한재선 대표는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키인사이드와 협업하게 되어 기쁘다”며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 관계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 클립 지갑은 카카오톡 내 탑재된 가상자산 지갑이다. 그라운드X가 발행한 클레이를 보관할 수 있다.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클립은 카카오 암호화폐 '클레이'와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발행된 암호화폐를 한곳에 모아 관리할 수 있게 돕는다.

클립이 지원하는 암호화폐는 픽셀(발행사 픽션), 피블(피블), 힌트(해먹), 코즘(피츠미), Ant토큰(Antube), 블록체인펫토큰(펫컴퍼니), 빈즈(쎄타TV), 박스(불편함), 인슈어리움(더챌린지), 템코(구하다),인슈어리움,썸씽토큰,에스클레이 등의 디지털 암호화폐를 저장 전송할 수 있다.

한편, 비트코인(BTC)이 7천5백만원 넘어서면서 암호화폐 시장에 관심이 늘고 있다. 암호화폐 시장도 높은 가격과 시세 변동이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일각에서는 추격매수는 상승 후에 더 큰 상승을 바라고 추가로 매수를 하는 것을 말한다. 하지만 그 지점이 하락이 시작되는 직전일 수도 있으니 투자에 주의를 요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