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으로 혁신하는 디지털 경제' 정책 컨퍼런스' 오는 8일 온라인 개최

블록체인으로 혁신하는 디지털 경제' 정책 컨퍼런스가 오는 4월 8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블록체인법학회, 한국정보보호학회가 주관한다. 행사는 한국인터넷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과기부에 따르면 컨퍼런스에서는 코로나 19와 블록체인 기술로 촉발되는 경제·사회 구조 변화를 조망하고, 블록체인(분산ID 등 블록체인 전반 인프라 이슈 등), 탈중앙화 등 혁신금융 기술 및 정책 이슈 발표와 심층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전에는 이원태 한국인터넷진흥원장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강도현 정보통신정책관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정엽 블록체인법학회 학회장과 한국정보보호학회 류재철 회장이 참석해 ‘뉴 노멀 시대정신, 블록체이니즘’, ‘블록체인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기조 강연에 나선다.

오후에는 ‘블록체인 기술 및 정책’, ‘탈중앙화 혁심금융’ 세션을 주제로 산업정책에 대한 발표가 이뤄진다.

특히 마지막 세션에서는 ‘블록체인 기술 및 정책 이슈’와 ‘블록체인 기반 혁심금융 기술 및 정책 이슈’를 주제로 염흥열 순천향대학교 교수가 의장으로 나서 심층 토론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