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O인터넷그룹이 NFT(대체불가토큰)를 활용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GMO 인터넷의 대표이사 쿠마가이 마사토도 자신의 트윗으로 보고했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8일 보도했다.

수개월 이내에 NFT의 유통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 예술 작품이나 음악, 게임, 애니메이션, 회원권, 티켓 등의 거래를 예정. 일본 대기업의 참가로 인해 NFT의 보급이 확대할 가능성이 있다는 견해가 나와 있다.

GMO인터넷에 대해서는 그룹사 GMO코인이 암호화폐 서비스를 제공한다. 블록체인에 관한 사업으로 이미 실적이 있는 그룹으로서 NFT의 새로운 서비스도 다룬다.

[일본 NFT 시장은 급성장]

NFT는 최근 유명 아티스트와 스포츠 조직들의 참여로 급격히 수요가 커졌다.

일본에서는 이미 코인체크가 NFT 마켓플레이스 「Coincheck NFT(베타 버전)」를 출시. 지난 주에는 서비스 개시 1주일 만에 이용자수가 1.2만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현재 취급하고 있는 게임의 디지털 아이템 뿐만이 아니라, 향후에는 예술이나 스포츠 등 폭넓은 분야로 확대해 갈 예정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일본에 있어서의 새로운 참가 사례에서는 어제, 라인 블록체인(LINE Blockchain)이 NFT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는 것을 발표. 「누구나 NFT의 출품·구입·교환이 가능하고, 사용하기 쉽고, 세상에 퍼지기 쉬운 서비스를 목표로 한다」라고 하고 있다.

또한 2일에는 주식회사 메루카리가 암호화폐나 블록체인에 관한 서비스의 기획·개발을 실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자회사인 「주식회사 메루코인」을 설립하는 것을 이사회에서 결의. 향후 교환업체 등록 신청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GMOインターネットグループが、NFT(非代替性トークン)を活用した事業を計画していることが分かった。日本経済新聞が報道、GMOインターネットの代表取締役会長兼社長・グループ代表の熊谷正寿氏も自身のツイートで報告した。)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 1인 블로그 코인코드의 모든 글은 코인코드의 의견이 아닌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습니다! 그저 옮길 뿐!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세요. 이상 한 발 느린 느긋한 소식 전달자 코인코드였습니다!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를 활용하세요!

The post GMO인터넷, NFT 시장 진출 .. 음악이나 예술, 게임, 애니메이션 등의 유통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