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델타랩 판매액 2천억원 돌파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권희백)은 ‘한화 델타랩’이 3월말 기준 누적판매액 2천억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천억원을 판매한데 이어 무려 3개월만에 누적판매액 2천억원을 넘어선 것이다.

한화 델타랩은 금융공학 모델을 기반으로 주식, 상장지수펀드(ETF) 등 운용자산의 움직임에 따라 편입비를 조절하는 랩 어카운트 서비스이다.
서울대 수학 박사 출신이자 ELS(주가연계증권)운용 10년 경험의 운용역이 ELS헤지 전략을 랩 어카운트에 활용해 운용하고 있다.

한화 델타랩은 목표전환형 랩으로 고객이 계약 시 정한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현금성자산으로 전환된다.

운용자산에 따라 '델타랩 KODEX레버리지', '델타랩 삼성전자', '델타랩 현대차' 등으로 유형을 구분해 모집∙운용하고, 동일한 운용자산이라도 모집 시점의 주가와 편입비율에 따라 시리즈로 설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화 델타랩은 코로나19 이후 주식시장 변동성이 확대되며 목표수익률을 조기 달성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 재가입한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목표수익률 도달 전이라도 고객들이 원하는 시점에서 해지를 할 수도 있어 신규 가입도 증가하고 있다.

고객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차에서 카카오, 네이버, LG전자, 삼성바이오로직스, KT 등 다양한 업종으로 확대해 운용 중이다.

한화투자증권 상품전략실 김선철 상무는 "한화 델타랩은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 한화투자증권 랩 서비스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러가 되었다”며 “이에 머물지 않고 주식 투자를 하는 새로운 방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화 델타랩의 최소가입금액은 1천만 원에서 5천만 원까지 다양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영업점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